즐기자/여행가자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 당일치기 코스

우대장 2022. 8. 8. 19:49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문래에서 알차게 놀아서 경로 공유드려요.

사실 평범하지만ㅋㅋㅋ 포스팅 시작합니다.


 일자 : 2022-05-14 

 문래 경로 : 마르또 → 갈빗 → 술술센터 → 베르데커피 

 

오늘 만남의 장소는 문래

걸어가려 했지만 늦어서 버스를 타고 문래로 향합니다.

문래는 어쩌다 한 번씩 방문하는데 갈 때마다 새로운 곳이 항상 생기는 것 같아요.

문래는 수제 맥주, 와인집이 많았는데 이제는 소주집도 많이 생겼더라고요.

문래 경로 : 마르또

마르또 ★ [2.5] (보통 ★)
시간 있다면 구경삼아 방문해보세요!

작은 엽서 2개 : 1,000원

지나가다 귀여운 문방구(?) 가게가 있어서 들어가 봅니다.

(저때는 다 문방구였는데 요즘은 모라고 부르는 걸까요?ㅋㅋㅋ 소품샵?)

마르또라는 가게인데 귀여운 소품 엽서, 초 등등을 팔더라구요.

친구 생일이라 생일편지 써야 했는데 잘 됐다 싶어서 바로 구매했죠!

이미지가 귀엽죠?ㅋㅋㅋ

아주 작은 엽서라서 한 개에 500원이라서 2개 구매했어요.

2개 구매했는데 책갈피를 사은품으로 주셨어요.

2가지 종류였는데 저랑 짝꿍 하나씩 골라가라고 하셔서 2개 다 제품 안에 있답니다.

근대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우선 너무 귀엽더라구요!ㅋㅋㅋ (사진 보세용!)

구매하고 나가는데 분명 들어갈 때는 피해서 들어갔는데

나올 때 발이 걸려가지고 몸이 잠시 붕떠서 하마터면 얼굴 다 나갈 뻔했어요.ㅋㅋㅋ

진짜 3초 동안은 온몸이 떠 있었어요.

아찔합니다.

나올 때 다들 조심하세요!

문래 경로 : 마르또 → 갈빗

문래 경로 : 갈빗 [1.5] (보통 ★)

인스타 맛집! ☆사전예약 필수

갈빗살 2인분(13,9) + 공깃밥(1,) + 한우육회(12,9) +비빔막국수(5,) = 46,700원

그리고 원래 먹으려던 갈빗으로 향합니다.

갈빗이 평이 안 좋아서 돌고 돌아서 고민하다 결국 한 번 먹고 판단하자 하고 들어갔죠.

맛은 있었지만 기다리면서 먹을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예약하고 가서 육회 서비스를 받았다면 달라졌을 수도 있겠죠?ㅋㅋㅋ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 갈빗🍖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 데이트는 문래예요. 밥을 안 먹고 만나서 바로 밥집으로 향했죠! 어디 갈지 알아보다가 별 그램에서 핫한 가게로 결정. 후기에 서비스가 너무 안 좋다고 해서 다

dnzizi.tistory.com

 

문래 경로 : 마르또 → 갈빗 → 술술센터 

문래 경로 : 술술센터  (보통 ★)

휴식공간, 문래 전시회가 있어요.

이용료 무료

배가 너무 불러서 돌아다니다가 화장실이 너무 급해서...

급하게 들어간 새로 지은 건물. (전에 공사 중인 건 봤는데 어느새 완공이 되었더라구요.)

1층은 무인카페 들어가서 화장실을 물어보니 다행히 이용 가능했어요!

여자 화장실은 1층에 위치해있고 무인카페도 이용 가능하더라구요. (직원도 있어요.)

문래에 인생네컷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보니 새로 생겼더라구요.

사진 찍는 곳 있긴 한데 거긴 비 싸가지고 이용하지 않았었거든요.

담에 요기서 사진 찍을 거예요! 😏

무인카페가 있어서 텀블러를 가지고 와서 먹어도 되고 잔도 빌려주더라고요.

2층에 공간이 있어서 2층에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신기하더라구요!

지하 1층에서 문래 전시회가 있다고 하여 계단으로 내려갑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계단은 몬가 높은지 낯선 기분이 더라구요.

여기는 5분도 안돼서 다 둘러볼 수 있어요.

원데이 클래스 하는 상점들에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한 번 둘러보세요!

 

(술술센터 오기 전에 상점에 원데이 클래스 가능하냐고 물어보다가 받았던 안내 종이!

사전에 예약해서 체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2층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 커튼 옆쪽은 클래스가 진행 중이더라구요.(여기는 어떻게 신청하는지 모르겠네요.😅)

남자화장실이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이제 원래 가려던 카페를 방문했어요!

 문래 경로 : 마르또 → 갈빗 → 술술센터→ 베르데커피 

 문래 경로 : 베르데커피 ★ [2.5] (보통 ★)

대형 카페에 분위기 좋은 카페. 빵도 맛있어요!

아이스 아메리카노(5,) + 아이스라떼(5,5) + 바나나 크럼블 파이(7,) = 17,500원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창작촌 베르데커피(VERDE)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문래에서 밥 먹고 돌아다니다가 베르데 커피를 방문했어요. 문래 카페는 이쁜 카페라고 해야 하나 그런 카페가 많아서 스터디 카페로 이용하기는 쉽지 않지만ㅋㅋㅋ

dnzizi.tistory.com

즐거웠던 문래 데이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