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강원도] 속초시 속초진짜순대

우대장 2022. 8. 10. 19:37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여기는 별그램에서 모둠순대 사진을 보고 찾아간 집이에요.
오징어순대는 먹어봤는데 김순대가 신기해서 꼭 가고 싶었어요.

순대를 먹으로 배 부른데 방문하게 된 순대집!
후기 시작합니다.


2인 방문 가격 : 22,000원
모둠순대(20,) + 사이다(2,)
= 22,000원
#순대 맛집#속초 순대#모둠순대

새로운 순대를 먹을 수 있어요!
모둠 순대는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아요!
배가 불러서 순댓국은 못 먹었지만
아바이 순댓국도 맛있을 것 같아요.

저의 개인적인 평가
★★★☆☆ [2.5]
(보통 ★★)
일반 아바이순대에
새로운 모습을 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세요!
순댓국을 먹어봐야 했는데... 아숩😥


속초진짜순대

위치 : 강원도 속초시 중앙로 129번 길 35-22
운영시간 : 매일 08:00 - 21:00

이동경로 : 도보 30분 내외 (완도회식당 → 속초진짜순대)
대기시간 : X
방문인원 : 2명
방문시간 : 2022-05-21 14:59

완도 회식당에서 너무 배부르게 먹어서 걸어서 가기로 했죠!
(또 먹어야 해서 걱정...)
가는 길에 가고 싶었던 곳을 다 들리고 시장도 한 3바퀴는 돌은 것 같아요.
그래도 배가 불러 코인 노래방도 30분 하고 가게를 찾아갔죠.
근대 저기 아주 가까운데 지도를 잘 못 봐서 빙빙 돌았어요.
ㅋㅋㅋㅋ

드디어 찾았다...!
가는 길에 엄청 맛있어 보이는 순댓국 집도 있었어요.
가마솥 엄청 큰 거에 펄펄펄 끓이더라고요.

하지만 이미 배가 너무 불러 순대만 먹으러 간 거라 외면했죠!ㅋㅋㅋ

가게는 벽에 엄청난 사인이 붙어 있더라구요.
간판이 크게 크게 되어 있어서 바로 알 수 있어요.
들어갑시다!

메뉴판 사진을 못 찍었는데...ㅜㅜ
분명 찍은 줄 알았는데 없더라구요...
메뉴는 지도에서 바로 보실 수 있어요.

속초진짜순대

강원 속초시 중앙로129번길 35-22 1층 (금호동 492-14)

place.map.kakao.com

모둠순대 + 사이다
주문이요!

순대만 주문하니 느낌이 왜 다른 건 주문 안 하지 느낌이어서
밥 먹고 왔다고도 덧붙였어요!ㅋㅋㅋ

주문을 하니 원으로 밑반찬을 세팅해주세요!
간장         양파절임
새우젓                          깍두기
쌈장           양파, 고추
몬가 있어 보이더라구요! ㅋㅋㅋ

짜잔 순대가 나왔어요!
모둠순대 (20,)
신기하죠?! 보통 제일 바깥쪽에 오징어순대만 먹잖아요.
김순대가 신기하긴 했어요.
명태회 올려서 먹었는데 역시 꿀 맛
저는 김순대 맛있었는데
친구는 김이 질기다고 김순대는 별로라고 하더라구요.
역시 개인차가 다 있나 봐요!ㅋㅋㅋ

이렇게 모든 세팅이 끝나고 먹는데
먹는 중간 너무 배가 부른 거예요....
1~2개만 먹고 싶긴 했는데 친구가 포기하니
어쩔 수 없이 꾸역꾸역 끝까지 먹었지요!ㅋㅋㅋ
맛있는데 배가 불러서 너무 속상했어요!

짜잔 다 먹었지요.
우측은 더워서 걸어오면서 먹은 커피의 잔해입니다.
수저는 필요하지 않았네요;
맛있게 잘 먹었어요!

추가로 들어가면 왼쪽은 책상으로 되어 있고
우측은 신발 벗고 앉는 곳으로(좌식)
선택해서 앉으면 돼요.
참고로 저이는 책상에 앉아답니다!

아바이순대
아버지의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가 의미하는 대로 크고 푸짐.
돼지 대창 속에 선지, 찹쌀 등을 버무려 속을 채운 후 쪄서 만든 순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