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마포구 망원 숨(SUM)

우대장 2021. 9. 10. 00:22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에는 짝꿍과 함께 파인 다이닝을 가기로 하였습니다.
친구가 자기 파인 다이닝 좋아한다 해서 무슨 뜻인가 하니 고급 식당 이더라고요!ㅋㅋㅋ

파인 다이닝(fine-dining) : 고급 식당

망원동에 파인 다이닝 와인바 후기 시작합니다.
여긴 이번이 2번째 방문입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 19길 90 1층
운영시간 : 인스타 or 연락하여 확인 바랍니다.
연락처 : 0507 - 1387 - 7325
인스타 DM 또는 전화로 예약 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http://instagram.com/mangwon_sum

이동경로 : 도보 10분 이내 (망원역 2번 출구 → 숨)
대기시간 : X (사전 예약 완료!)
방문인원 : 2명
방문일자 : 2021-08-05 19:40

망원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이내로 가면 숨에 도착합니다!
예약시간보다 좀 늦어서 부랴부랴 걸어갔어요!
외관 사진이 그래서 없네요.ㅜㅜ

저희 자리는 2 인석이었는데요.
진짜 가게 자체가 너무 이뻤어요!

가게 내부가 이렇게 생겼어요!
분위기 있죠!
저기 가운데에 화장실이 위치해 있어요!
2장씩 한쪽 면 이거든요!
화장실은 남녀공용이나 깨끗해요!

자리에 이미 접시와 잔들이 세팅되어 있어요!
분위기가 진짜 이쁘더라고요!

메뉴판을 보고 메뉴를 선택하면 돼요!
메뉴 고르면 양 맞춰서 주시는 것 같아요.
저는 알아서 달라고 이야기했어요.
전에 먹으니 메뉴 선택하면 주시기는 하는데
코스로도 괜춘할 것 같아서 이번에는 선택에 맡겼습니다.

저는 요즘 포트 와인에 빠져가지고 포트와인을 들고 갔어요!

포트와인은 당도↑ 바디(무게) ↑ 완전 제 취향!

망원 숨(SUM)은 콜키지 25,000원입니다!
(병당으로 알고 있어요. DM으로 문의하세요!
1병 가지고 와서 잘 모르겠어요...ㅜㅜ)

콜키지(corkage) : 호텔/음식점에서 개인이 가지고 온 주류를 개봉하거나 잔 따위를 제공하는 대가로 받는 요금.

다음번에는 와인 주문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해야겠어요!
아 그리고 여기 사장님은 음식을 주면서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어떻게 먹는지를 알려주세요.
소통하며 먹는 달까요?
처음 먹는 음식은 어떻게 먹을지 고민되는데 여긴 그런 거 없이 일일이 설명해줘서 좋았어요!

Burrata

부라타 치즈, 천도복숭아, 비네거 크런치, 딜

첫 번째 음식입니다!
식전 샐러드 같은 느낌이랄까? 천도복숭아가 새콤하고 치즈 맛있어요.
맨 위에는 김부각 같다고 할까요?
소스도 정말 맛있었어요!
김부각을 부셔서 먹으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빨 노인으로써
아주 조심히 먹어야되욬ㅋㅋ 그래서 저 위에 건 짝꿍이 다 먹었어요!
짝꿍은 이빨이 튼튼하거든요...
이가 안 좋은 사람들은 아주 슬픕니다... 관리합시다!

Octopus

문어, 파프리카 콩피, 마늘 퓌레, 샬롯 피클

두 번째 음식은 문어요리인데 저는 진짜 이거 맛있게 먹었어요.
소스도 너무 맛있고 진짜 큰 문어가 쫄깃쫄깃했어요.
음식이 이뻐서 보는 맛도 있고 새로운 음식들을 먹으니 진짜 설레더라고요!

냉국수?

메뉴판에 이름이 없었어요! 스파게티랑 국수면은 아니었는데...

세 번째 음식은 면 요리입니다.
코스가 괜춘죠? 알아서 음식 다 먹을 쯤에 다음 음식 준비해 주세요!
여긴 꼬들면에 차가운 육수가 들어간 음식이에요!
진짜 새초롬하니 맛있긴 한데 짝꿍이 국물 들고 마셔서 당혹;;ㅋㅋㅋ
잘 먹으면 됐죠!ㅋㅋㅋ

Duck

오리 가슴살, 체리콩포트, 카카오닙스 크림

네 번째 음식은 고기 요리입니다.
진짜 오리는 꼭 먹으세요...
여기 고기가 진짜 맛있어요.
메뉴 연구 중이신지 다른 고기도 주셨는데 진짜 맛있어요..
케밥처럼 잘라 주신 고기였는데 양이였나...?ㅋㅋㅋ
아니 근대 진짜 맛있어요.., 소스도 진짜 특이해서 맛있는?
둘 다 찍어도 맛있고 카카오닙스 크림만 찍어도 맛있고 최애입니다.
고기가 두꺼운데 사진에 안 나와서 모두가 알면 좋겠어요! 이 맛.

포트와인 다 먹어서 와인 한 병 주문했어요!
여기서 멈췄어야 했는데....ㅋㅋㅋ
화이트 와인은 모스카토는 아니라서 도수가 있긴 있어요.
사진에 와인이 옷을 입고 있는데 이게 차가움을 유지하기 위한 옷입니다.

Mile Feuile

초당옥수수

다섯 번째 마지막 음식은 후식입니다.
깔끔하게 초당 옥수수
페스츄리 빵 사이에 초당옥수수 크림이 들어있어요.
진짜 코스 완전 만족!

잘 먹었습니다!

2인 방문 기준 가격 : 156,000원 이상

콜키지(25,) + Burrata(16,) + Octopus(16,) +
냉국수?(가격 모름) + Duck (29,) + Mile Feuile(9,)
+ 와인 Two Rivers 2020 (61,)
= 156,000원 이상

이렇게 먹은 메뉴 보니까 많이 먹긴 했네요.
이날은 짝꿍이 사서 정확한 가격은 몰라요.
사실 저 냉국수 가격만 알면 알 수 있는데...
가격이 엄청 비싸다 생각했는데 또 이렇게 보니 그런 것 같지 않구...
비싸긴 하지만...ㅋㅋㅋ
그런데 인스타 보니 가격조정 있을 거라고 하네요.
매번 메뉴가 달라지니 인스타 문의 후 방문하세요.

▶ 예약제 (인스타 DM문의 필수)
▶ 조용한 식당
▶ 이색 음식

저의 개인적인 맛 평가!
★★☆ [3.5]
(보통은 ★★)
데이트하기 좋은 곳.
특별한 날 특별한 음식과 함께.
좀 비싼 건 함정.
하지만 메뉴 조금 시키면 괜추나요!

http://instagram.com/mangwon_sum

파인다이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