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여행가자

[해외] 구글지도(구글맵)로 해외여행 계획 끝내기📝_1

우대장 2023. 3. 28. 21:07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은 구글지도(구글맵) 공유 및 모바일 이용 방법을 포스팅할게요.

 

사실 저도 정리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배우고 있어요.

유용한 기능 있으면 공유해 주세요.

이 정도만 알면 사실 전부 다 아는 것 같아요!!! (저에게는 충분하네요!🤗)

 

 

[해외] 구글지도(구글맵)로 해외여행 계획 끝내기📝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올해 제가 해외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해외여행을 길게 가는 건 처음인데 그러다 보니 일정 짜기가 막막해요...😫 보통 3박 5일? 은 가봤는데 9~10박 정도를 하려고

dnzizi.tistory.com


▶구글맵(구글지도) 모바일 접속◀

구글맵(구글지도)을 공유하기 전에 모바일 접속 방법을 먼저 알아야 해요.

1. 구글지도 어플 클릭

2. 저장됨 클릭

3. 지도 클릭

4. 내가 만든 지도를 클릭 '프랑스✈'

내가 만든 지도를 클릭하면 목록에 저장한 장소와 내가 만든 지도에 저장한 장소가 다 보여요.

 

제가 생각하는 지도의 단점은 내가 만든 지도에 등록하면 리뷰 보는 게 좀 불편하더라구요.

다른 것들은 누르면 바로 사진/리뷰를 볼 수 있는데 저장한 장소는 바로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해당 장소를 손으로 꾹 누르고 리뷰를 보죠.

경로를 누르면 길 찾기를 할 수 있으므로 그런 점은 편리하죠!

제가 못 찾는 건지 장단점이 있더라고요.ㅋㅋㅋ

▶구글맵(구글지도) 공유◀

구글맵 공유는 웹/모바일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모바일 공유방법이 훨~~~ 씬 많고 제한도 없지요.

 

 : 마이 맵에 들어가서 화살표방향(지도 공유)을 클릭하면 공유 방법이 노출돼요.

Facebook / Twitter / 이메일 공유, 내 사이트에 삽입

모바일 : 공유 방법은 '지도 범례 보기' > '공유'

Gmail / Nearby Share / 클립보드에 복사 / Quick Share / 카카오톡 / 메시지 등등


▶모바일에서 마이맵 수정

크롬 어플 설치 > 구글 마이맵 검색 후 접속 하면 수정 가능해요.

컴퓨터가 화면이 더 커서 편하긴 하지만 급하실 경우는 크롬에서 작업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구글 마이맵 만들기는 끝이에요.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였으면 좋겠어요.

우리 모두 나만의 대동여지도를 만들어 보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