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여행가자

[충청북도] 충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비용

우대장 2021. 11. 21. 21:38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요즘 집에만 있어서 너무너무 심심해요.

놀고 싶은데 아주 놀지 못해 심심합니다. 심심하다아...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놀고 싶어서 어디갈지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오래전부터 가고 싶었던 악어봉을 가기 위해 충주로 향하였습니다.

짧은 충주 당일치기 여행 후기 시작합니다.

여행일자 : 2021 - 09 - 04

▶ 예산 : 168,860 (2인 기준)

구분 명칭 금액(2인 기준) 평점(보통★★) 한줄평
교통비 고속버스 (고속터미널→충주) 24,000 - 대략 2시간 소요
교통비 쏘카 (올뉴모닝) 50,160 - 6시간 50분 이용
교통비 택시 (충주고속터미널→충주역) 3,300 - 10분 이내
음식 오뚜기분식 14,000 ★★★ 가성비 갑!
교통비 오뚜기분식 주차비 700 - 공영주차장
체험 활옥동굴 + 보트 패키지 20,000 ★★★★ 사진찍을 곳 많음! 완전 만족!
음식 게으른악어 17,600 ★★ 풍경이 다 한 곳!
체험 수주팔봉구름다리 - - 시간이 촉박하여 구경 못함...
교통비 택시 (충주역→충주고속터미널) 3,300 - 10분 이내
음식 롯데마트 - 롯데리아 11,800 ★★ 마음급하게 폭식!
교통비 고속버스 (충주→고속터미널) 24,000 - 대략 2시간 소요

▶ 경로

서울터미널 → 충주공용버스터미널 → 충주역(쏘카 대여)

오뚜기분식 → 활옥동굴 → 게으른악어 → 수주팔봉구름다리

충주역(쏘카 반납) 충주공용버스터미널 → 서울터미널

급하게 충주로 가게 되어 전철을 타면서 버스표 예매 완료!

(예매는 신중하게 하세요! 취소 시 수수료 금액이 높습니다.)

고속버스터미널역 도착해서 버스 탑승장소 확인 후 바로 화장실로 갑니다.

버스는 휴게소에서만 쉬기 때문에 화장실 꼭 갔다가 버스를 탑니다!

화장실 갔다가 버스 기다리는데 배가 고파서 바로 앞 '파파도나스' 에서 도넛 2개 구입!

야외에서 도넛 먹고 버스를 탑승했지요!

갓 나온 도나스처럼 먹는 법

01. 전자레인지에 15초 정도 돌려주세요.

02. 에어프라이기에 160℃, 4분 정도 돌려주세요.

버스에 충전기 있었는데 작동이 안 돼가지고 ㅜㅜ 충전이 하나도 안됐어요!

2021.09.04 (토) 10:45 센트럴시티(서울) → 충주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푹 자며 왔어요!

버스 안에서 렌터카 예약을 했는데 SK렌터카는 소형차는 이미 매진되었다고 하여 쏘카로 예약하였습니다!

(저는 당연히 고속버스터미널 쏘카존 한 줄 알았는데 짝꿍이 충주역 쏘카존으로 한건 안 비밀)

버스 터미널 내리자마자 택시 타고 충주역으로 향했어요!

쏘카를 타고 바로 오뚜기분식으로 고고! (배고파배고파)

오뚜기분식 ★★★☆☆(보통★★)

오뚜기 분식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 후 오뚜기 분식을 방문하였습니다.

2인 기준 : 쫄면(6,) + 김밥(2줄) (4,) + 떡볶이 (4,) = 14,000원

+ 공영주차장 주차비 : 700원

[충청북도] 충주시 오뚜기분식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에는 충주로 놀러 갔습니다. 충주 맛집들 중 저의 마음에 꽂힌 오뚜기 분식을 방문하였어요. 오뚜기분식은 쫄면 맛집으로 유명하더라고요. 사실 전 쫄면은 좋아

dnzizi.tistory.com

오뚜기 분식 먹고 체험활동을 위한 활옥동굴로 고고!

동굴 구경도 하고 카약을 타기 위해서 방문했지요!

활옥동굴+보트 패키지 ★★★★☆(보통★★)

2인 기준 : 대인+보트 (10,) X 2 = 20,000원

활옥동굴이 너무 좋아서 생각보다 너무 오래 있었어요!

대략 1시간 30분 정도 구경한 것 같아요.

[충청북도] 충주시 활옥동굴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충주에서 점심 먹은 후 활옥동굴로 출발합니다. ☞ 점심 오뚜기분식 ☜ [충청북도] 충주시 오뚜기분식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에는 충주로 놀러 갔습니다.

dnzizi.tistory.com

시간이 지체되었지만 충주 여행의 핵심인 악어봉을 향해 출발하였죠!

정작 악어봉을 길을 못 찾아 못 갔지만 게으른악어카페를 방문했어요!

게으른악어 ★★☆☆☆(보통★★)

2인 기준 : 아이스 아메리카노(5,) + 딸기 요거트 스무디(6,8) + 커스터드인 바움(2,9) + 갈릭치즈 바움(2,9) = 17,600원

풍경이 다한 곳. 악어봉 다시 도전해서 악어봉 갔다가 라면 먹으로 방문할 거예요!!!

[충청북도] 충주시 카페 게으른악어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활옥동굴 방문 후 악어봉을 가기 위해 게으른악어 카페로 출발합니다. 악어봉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 너무 이뻐서 꼭 가고 싶었어요! 그래서 나름 충주 버스터미널과

dnzizi.tistory.com

시간이 빨리 흘러 출렁다리 1곳 방문 후에 집에 가기로 했어요. (아숩)

수주팔봉구름다리

이곳은 차박으로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출렁다리 위에서 바라보니 여름에 물놀이하고 차박 하기 좋은 것 같아요!

(차가 생긴다면 한 번 하러 재 방문하고 싶어요!)

여기 빈센조 촬영지이기도 하다더니 보니 정말 한 장면 풍경만 나오긴 했더라구요!

ㅋㅋㅋㅋㅋ그 위치 그대로 사진 한 장 남기고 올 걸 지금 생각하니 아쉽네요.

사실 여긴 수주팔봉 전망대 풍경이 너무 이뻐서 출렁다리 건널 겸 인증샷 찍으로 간 건데

시간이 부족해서 출렁다리까지만 가고 급하게 갔어요.

너무 아쉽고 짧아서 이곳은 평점을 낼 수도 없어요!ㅜㅜ

여기 가느라 쏘카 1시간 연장하고 버스도 급하게 예약해놨어요!

그래서 도착하고 15분 있다가 바로 다시 출발했지요.

완전 시간이 촉박! 너무 아쉬워요...

시간에 쫓겨 급하게 쏘카 반납하고 택시 타고 충주버스터미널가서

롯데마트 2층 롯데리아에서 햄버거 주문했는데 늦게 나와가지고 급하게 흡입하고 화장실 들른 후 버스를 탔지요.

( 버스 시간이 다가와서 촉박하게 더 느낀 거긴 해요!!! )

2021.09.04 (토) 19:05 충주 → 센트럴시티(서울)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버스 타고 가는데 앞에 사고가 낫는지 모든 도로가 막혀있었어요!

진짜 엄청 밀렸는데 이건 어쩔 수 없는 거잖아요!

그런데 기사님이 엄청 밟으셨는지 도착시간은 비슷하게 도착했어요.

진짜 시간 단축이 엄청났어요!!!

▶ TIP

√ 이동수단 - 고속버스 / 쏘카(렌터카)

충주로 가는 이동수단은 자동차/기차/고속버스 3개가 있어요.

- 자동차 : 주말이라 차가 밀릴 것 같아서 탈락.

- 기차 : 무궁화호가 하루에 1대 운영으로 실패. (무궁화호 좀 늘려주세요!ㅜㅜ) 2시간 35분 소요.

고속버스 : 차도 많고 편하게 갈 수 있어 선택! / 약 2시간 소요.

충주 ★★★☆ (보통 기준 ★★)

2인 기준 : 교통비(105,460) + 음식비(43,400) + 체험(20,000) = 168,860원

악어봉 보러 갔는데 악어봉은 못 봤지만 이곳저곳 둘러보면 재미있었어요.

생각보다 당일치기로 시간이 촉박하더라구요.

아쉬운 여행?이랄까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