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여행가자

[인천] 중구 당일치기 여행 +코스/비용

우대장 2021. 11. 23. 23:53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너무 늦었지만...ㅋㅋㅋ

인천광역시 중구 당일치기 여행코스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짧지만 알차게 놀았던 인천 코스 지금 시작합니다! :-)


 여행일자 : 2021 - 09 - 18 

▶ 경로

인천동화마을 → 인천차이나타운(연경) → 자유공원 월미도(대관람차) → 신포닭강정

 

구름이 쨍쨍 날씨도 다시 더워진 연휴 전날 놀러 갑니다!

어디든 차가 많을 것 같아 좀 더 가까운 인천으로 결정!

짝꿍이 부모님 차를 가지고 나와 이번엔 따로 렌트하지 않았어요!

첫 번째 목적지는 바로 동화마을이에요!

사람 없을 줄 알았는데 조금은 차가 밀려 우선 동화마을 공영 주차장에 주차했어요!

야외 주차해서 그런지 나중에 탈 때 몸이 타는 기분이었어요!ㅋㅋㅋ 에어컨 켰습니다...

운영시간 : 토 일 공휴일 (10:00-20:00)
구분 1회 주차권 전일 주차권
최초 30분까지 15분 초과마다
1 급지 1,000원 500원 10,000원
※ 주차요금 총액의 100원 미만은 절사 하며, 5시간 이상 주차하는 경우는 전일 주차 요금을 징수합니다.
※ 정산소에서 주차권 발급하시고 차 열쇠 꼭 맡겨주세요.

예전에 친척동생이랑 동화마을 갔었는데 그때보다 좀 더 벽화도 늘어나고 체계적인 것 같아요!

그때는 좀 작았던 기분이 들었는데 어느새 길어졌더라고요!

위에 사진으로 이정표 설명드리면 판다 쪽으로 올라가면 동화마을 가운데로 가는 거고

우측으로 간다면 차이나타운 가는 길이에요!

저는 동화마을부터 구경 갔어요! 

동화마을 일부분 구경 후, 다시 동화마을 입구로 가서 우측 차이나타운으로 걸어갔어요!

배가 고파요! ㅋㅋㅋ

그리고 일부 동화마을 사진 공유드릴게요!

연경 ★★★★☆[3.5](보통★★)

2인 기준 : 삼선짬뽕(9,) + 하얀 짜장(8,) + 새우 샤오롱바오(8,)

+ 음료수(사이다)(2,) 네이버 영수증 인증해서 음료수는 공짜! 25,000원

차이나타운에서 밥 먹으려고 돌아다니다가 2개의 집이 줄이 제일 길었어요.

어디를 갈지 고민하다가 조금 줄이 적은 연경으로 갔어요!

차이나타운은 다 맛있는 곳인가요? 아주 여긴 지금 당장 다시 가고 싶어요.

제 입맛에 찰떡 이더라구요! 하얀 짜장 이건 또 시킬 거예요!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연경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 데이트는 연휴 시작으로 사람이 많을 것 같아 가까운 인천으로 갑니다. 차가 덜 밀릴 것 같은 월미도로 고고! 동화마을 산책하다가 차이나타운으로 넘어가서 밥

dnzizi.tistory.com

자유공원 ★★★☆☆[2.5] (보통★★)

+ 동화마을 노상 공영주차장 주차비 : 5,500

연경에서 밥 먹고 너무 배가 불러서 산책을 하기로 했어요!

하기 사진을 보면 계단 위인대 식당 2층이 보여요!

여기 계단에서 사진을 많이 찍길래 저도 찍고 산책 겸 위에 자유공원을 가기로 했어요!

십이지신 동상들과도 사진도 찍고 계단들을 올라 자유공원 입성했어요!

자유공원 전망대에서 사진도 찍고 맥아더 장군도 보고

더 오래 구경하려다가 주차비가 많이 나올까 봐 급하게 주차장으로 갔어요!

자유공원은 엄청 큰 공원 인대 높아서 풍경이 한눈에 보여서 좋았어요!

월미테마파크 대관람차(문아이) ★★★☆☆(보통★★)

2인 기준 : 대관람차(대인) (6,) X 2 = 12,000원

 + 주차비 : 2,000원 (현금결제)

밥을 먹고 바다를 보러 월미도를 방문했어요!

공영주차장이 만차라서 사설 주차장으로 방문했어요!

2천 원 현금결제인데 거기서 운영하는 식당을 방문하면 주차비를 돌려준대요! (참고)

 

디스코팡팡 구경하다가 월미도 바다 구경하러 산책하는데 월미 테마파크가 있는 거예요!

로망이었던 대관람차(문 아이) 탑승!!!!

생각보다 무서웠어요! 바람 마니 불면 흔들릴 것 같아요!

이색 경험이니 꼭 타보세요!!!!!

 

[인천] 중구 월미도 월미테마파크 대관람차(문아이)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차이나타운에서 밥을 먹고 배가 불러서 자유공원을 산책하다가 월미도로 향했습니다. 시간도 많이 남았고 인천까지 왔으니 바다를 볼 겸 영종도를 갈까 월미도를 갈

dnzizi.tistory.com

신포닭강정 ★★☆☆(보통★★)

2인 기준 : 닭강정 大 (18,) X 2 = 36,000원 - 3,600원 = 32,400원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구매로 인해 10% 할인 -3,600원

배는 부르고 집 가면 배고플 것 같아 인천에서 유명한 신포 닭강정을 포장해가기로 했어요!

줄이 길지만 줄은 금방 줄어들어요! 포장하는 거 보면 거이 달인이세요!

시장이라 온누리상품권으로 구매해서!!! 저렴하게 했지요!

매콤한 닭강정인데 한 번쯤은 경험해 볼만해요.

그런데 지금 그 매콤함이 생각나긴 하네요.ㅋㅋㅋㅋ

 

[인천] 중구 신포시장 신포닭강정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월미도에서 놀다가 집 가기 전 인천 유명 닭강정집이 있다고 해서 포장하러 갑니다! 닭강정 좋아해서 아주 기대돼요!!! 인천 닭강정 후기 시작합니다. ▶ 점심 : 차이

dnzizi.tistory.com

▶ 예산 : 73,000원 (2인 기준)

구분 명칭 금액(2인 기준) 평점(보통★★) 한줄평
체험 인천동화마을 무료 ★★★ [2.5] 사진찍기 좋은 곳!
체험 차이나타운 무료 ★★ 식당들이 줄비해 있어요!
음식 연경 25,000원 ★★★★ [3.5] 하얀짜장 또 먹고싶다!
체험 자유공원 무료 ★★★ [2.5] 밥먹고 산책하기 좋은 아주 큰 공원
교통비 동화마을 공영주차장 5,500원 - -
체험 월미테마파크 대관람차 12,000원 ★★★ 이색 체험!
교통비 월미도 사설주차장 2,000원 - -
음식 신포닭강정 2마리 32,400원 ★★ 매콤한 닭강정! 제로페이사용!

 

인천 중구 ★★★☆ (보통 기준 ★★)

2인 기준 : 음식(57,400) + 체험(12,000) + 교통비(7,500)= 76,900원


자동차로 이동한 여행이지만 사실 대중교통으로 충분히 가능한 거리예요!

차이나타운 → 월미테마파크 버스로 6분 버스정류장 가서 타고 해도 대략 20분 잡으면 돼요!

월미테마파크 → 신포닭강정 45번 OR 10번 버스를 타면 30분이면 도착합니다.

 

사실 저 날 제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닭강정 포장하고 빨리 집에 가서 그렇지 사실 더 알차게 놀 수 있었어요!

뚜벅이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여행입니다.

가까운 곳 또는 당일치기로 놀 곳을 찾을 때는 위에 코스 추전 드립니다.

알차게 놀 수 있는 코스예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