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운동하자

[등산] 경기도 아차산 ⛰ 초보자환영

우대장 2023. 1. 29. 13:43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은 2023년도 새해를 맞아 등산을 하기로 했어요.
오후 늦게 출발하게 되어 등산초보코스인 아차산으로 향했지요.
아차산이 일몰도 보고 금방 올라갔다 내려오는 코스로 유명하더라구요.

주차장에서 올라가면 15분 정도면 도착한다고 하는데

저는 차가 없는 관계로 도보 코스 포스팅 합니다.

아차산 코스 :
아차산역 ↔ 기원정사 ↔ 해맞이길 ↔ 아차산정상

제가 갔던 모든 코스 중에 제일 쉬웠어요...
등산이라고 하기 애매했던..? 하지만 짝꿍은 굉장히 힘들어했어요.ㅋㅋㅋ
등산길이라기보단 언덕에 느낌이 있는데 설명해 드릴게요!
초보자에게 정말 강추하는 산!


아차산 ⛰

📍 위치 :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서울시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를 잇는 산
🚩 높이 : 295.7m

코스 : 아차산역  기원정사  해맞이길 ↔ 아차산정상

소요시간 : (왕복) 2시간 이내 


이동경로 : 도보
방문인원 : 2명
방문일자 : 2023-01-01 15:00

 

 

 

 

새해를 맞아 등산을 가기로 했어요.
사실 일출을 보기로 했는데 저는 일어나지 못하고... 일어나니 12시더라구요.
떡국을 먹고 바로 준비해서 일몰이라도 보자 하고 나갔죠!!!

가는 도중에 간식으로 호두과자도 구매했어요.

 

[서울시] 광진구 아차산가는길 핑거푸드 호두붐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2023년이 밝았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를 맞아 짝꿍과 등산을 가기로 했어요. 등산을 가는 중에 냄새에 홀려 간식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델리

dnzizi.tistory.com


아차산을 가기로 해서 아차산역으로 향했죠!
5호선 아차산역에서 1번 출구로 나가면 돼요!

아차산역 ↔ 기원정사 ↔ 해맞이길 ↔ 아차산정상

첫 번째 단계 완료!

1번 출구로 나오면 파리바게트 옆골목으로 쭈욱 가면 기원정사를 갈 수 있어요.
길은 정말 쉬워요!

파리바게트 옆으로 들어가서 쭈욱 들어가면 어묵집, 분식집 음식점들이 쭉 욱 보여요.
그냥 그 길 따라 쭈욱 가면 길 건너는 쪽에 기원정사로 가는 표지판을 볼 수 있어요.
기원정사는 정말 가까워요!


아차산역 ↔ 기원정사 ↔ 해맞이길 ↔ 아차산정상

한 가지 이야기를 하자면 여기서 아차산까지 가는 길에 화장실이 없어요.
아차산역 화장실을 먼저 들리면 좋겠지만 만약 못했다면 기원정사 화장실을 방문하세요.
가운데사진에 아주머니 있는 쪽 바로 옆에 화장실이 있거든요.
(짝꿍은 꼭 화장실 있을 때는 안 가고 없으면 후... 답답스)
그래서 저기 들렸다가 등산을 시작했어요!

기원정사 출발 지점에 지도가 있어서 찍고 갔어요.
저는 최단 시간으로 갈 수 있는 해맞이길로 선택했죠.
(소요시간도 30분이면 돼요.)

지도를 다시 한번 보고 해맞이길로 스타뚜
여기서 다른 길로도 갈 수 있어요.
여기부터 계단인데 저는 여기 계단이 이번 등산에서 제일 힘들었어요.
하지만 계단이 생각보다 아주 짧아요.ㅋㅋㅋ

요런 언덕길만 올라가면 돼요!

계단도 없고 그냥 언덕길인데 돌이 많아서 미끄러질 수 있으니 조심히 오세요.

제가 올라간 시기에는 얼음이 없어서 미끄럽지는 않아서 안전하게 올라갔어요.

마지막에 찍은 사진이 해맞이길 끝이에요.

저는 20분 정도 소요됐는데 30분 이내로 도착할 것 같아요.

생각보다 완전 빨리 도착했는데 날씨가 ㅜㅜ

등산할 때마다 미세먼지가...ㅜㅜ 너무 아쉬워요.

아차산역 ↔ 기원정사 ↔ 해맞이길 ↔ 아차산정상

우측 마지막 사진이 해맞이길 끝입니다.

 

해맞이길에서 아차산정상이 또 멀지가 않은 거예요.
그래서 정상까지 가자고 짝꿍한테 찡찡.
짝꿍은 여기만 왔는데도 너무 힘들다고...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서로를 이해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짝꿍이 이해해 줘서 정상까지 우선 가보기로 했어요.ㅋ

(중간에 힘들면 내려가기로 약속하고 올라갔죠)

 

아차산1보루 → 아차산5보루 → 아차산2보루 → 아차산3보루(아차산295.7m) → 아차산4보루 → 용마산

이렇게 올라가면 되는데 3보루가 정상인지 4보루가 정상인지 모르겠네요.;;;

새해를 맞이하여 이곳저곳에 기념문구가 있어요.

중간중간 전망이 이쁜데 오늘은 미세먼지가 나쁘네요. U.U

좋아하는 둘레길이 여기까지 이어지더라구요!

나중에 날 좋을 때 다시 올라오고 싶었는데

둘레길코스(깔딱 고개 쉼터, 사가정역 | 광나루역)를 가봐야겠어요.

 

신기한 점은

아차산은 반으로 한쪽은 '서울시 광진구' 다른 한쪽은 '경기도 구리시'로 나뉘어요.

산이 방향에 따라 도가 바뀌니까 신기하긴 했어요.

더 가면 아차산정상이 나온다고 해서 오오 금방이다!!!

생각했지요!

아차산역 ↔ 기원정사 ↔ 해맞이길 ↔ 아차산정상

아차산(295.7m) ⛰

정상은 보통 돌멩이에 적혀있는데 여긴 이렇게 인위적이네용..ㅋㅋㅋ

여기까지는 수월한데 용마산 정산까지는 1시간이 더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지나가는 사람들이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담에 도전해 봐야쥐!)
저이는 시간도 늦었고 약속한 곳이 아차산 정상이라 요기서 내려가요.
저녁이 되니 날이 추워져서 일몰 기다리긴 어려울 것 같아서 급하게 내려갔지요.

 

일몰을 보면 내려가는데 해랑 같이 내려오는 느낌이랄까?ㅋㅋㅋ

(자꾸 따라와요.😗)

아차산4보루 → 아차산3보루(아차산295.7m) → 아차산2보루 → 아차산5보루 → 아차산1보루

보루로 내려오는 길은 동일한데 해맞이길 앞에서 어디로 내려갈지 고민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해맞이길은 험하다고

하면서 서울둘레길(광나루역) 쪽으로 많이 내려가더라구요.)

다른 길은 잘 몰라서 해맞이길로 내려갔는데

올라갈 때는 못 느꼈는데 내려가니 가파르더라구요...

아차산역  기원정사  해맞이길  아차산정상

해가 자꾸 쫓아와요!ㅋㅋㅋ🙈

해맞이길은 올라가는 것과 반대로 내려가는 것은 가파르네요.ㅋㅋㅋ

날이 너무너무 아쉽네요!

아차산역  기원정사 해맞이길  아차산정상

해와 함께 하산하였습니다. 😍

짧은 산행이었지만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서울시] 광진구 핫핫한 황순애신토불이떡볶이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아차산을 가려고 시장거리를 지났는데 먹자골목처럼 먹을 게 많더라구요. 지나가면서 눈여겨본 식당은 어묵집과 떡볶이집이에요. 과연 그중에 어디를 갔을까요!ㅋ

dnzizi.tistory.com

저녁으로 매운 떡볶이 먹고 집으로 갔지요!!!

떡볶이집 ★★★

아차산역  기원정사 해맞이길  아차산정상

새해부터 뿌듯한 하루

가볍게 다들 등산해 보세요!

▶인증사진◀

반응형

'즐기자 > 운동하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산] 경기도 청계산 ⛰  (0) 2021.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