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광진구 원조할아버지손두부🧈

우대장 2024. 3. 4. 22:26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아차산 하산 후 먹은 음식점을 소개하려 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여기 아주 유명 맛집 같아서 많이들 가 봤을 것 같지만 소개합니다.
😁


2인 방문 가격 : 13,000원

모두부 6, + 손두부 4, + 막걸리 3,
= 13,
#아차산등산후#두부맛집#손두부
가격도 착한데 맛은 완전 쵝오!
등산하고 두부를 먹으니
오늘 하루 나의 몸에 건강함을 선물한 기분
배가 매우 불러서 만족🤗
두부 좋아한다면 꼭 한 번 가보세요.

★★★★★
(보통★★)
가격도 맛도👍


원조할아버지손두부

📍 서울시 광진구 자양로 324 1층
⏰️ 매주 월요일 휴무
매일 06:00 - 22:00
📞 02-447-6540
🧷 포장, 제로페이 가능

이동경로 : 도보
대기시간 : 5분 이내
(줄이 금방 줄긴 하지만 막걸리 먹는 사람들은 오래 걸릴 것 같아요.)
방문인원 : 2명
방문시간 : 2024-01-28 15:40

 


원래 계획은 아차산 하산 후 신토불이떡볶이를 먹을 계획이었지만
항상 변수가 있는 법.

저번 아차산 등산은 신토불이 떡볶이가 있는 길로 지나갔는데
이번엔 아차산 입구로 가려고 다른 방향으로 갔어요.
올라가는 길에 사람들이 엄청 모여있는 곳이 있어
여긴 모지 하고 보니 바로 '할아버지 손두부' 였어요.
관광버스를 타려고 줄 선 사람들처럼 많아서 모람하며 지나갔죠.
이 집을 시작으로 수많은 두부집이 나와요.
여기가 두부가 유명한 곳인가요?
아님 건강하게 등산 후 두부가 딱이라 그런 걸까요.
 
하산할 때 떡볶이 먹으려다 사람이 많았던 두부집으로 향했어요.
어떤 메뉴 파는지도 모르고 방문했죠.
'두부, 파전, 막걸리 먹고 신토불이 떡볶이 1인분 포장하자!' 이럼서요.

 

들어가니 나오는 손님 들어가는 손님이 있어 정신이 없었지만
사장님이 바로 정리해 주세요.
저는 앞에 1 팀이 있어서 밖에서 대기했지만 5분도 안 걸려서 들어갔죠.

은근히 넓지만 북적북적

내부에 화장실은 있으나 둘 다 가보진 않았어요.

728x90

들어가니 메뉴가 순두부, 모두부가 끝인 거예요.
익 근대 이렇게 사람이 많다고?!ㅋㅋㅋ
이럼서 자리에 앉았어요.
메뉴판이 단출해서 전문적인 맛집 갔았어요.

저 들어갈 때 동네분인지 두부만 포장해 가시던데

요기 사시는 분들은 갓 만든 두부를 먹을 수 있다니!

부러워!!! 


우린 지체 없이 앉자마자 주문했어요.

순두부1, 모두부1
주문이요!

 

짝꿍이 술 마실 생각 전혀 없었는데 막걸리가.....
지금 2024년에 3,000원입니다.
제가 다른 막걸릿집에서 호랑이막걸리 7천 원 주고 먹은 것 같은데
그것도 3천 원 진짜 가격이 너무 미쳤어요.

그래서 벽면에 광고로 붙어있던 지장수 막걸리 주문 했어요.
먹어본 적은 없지만 수상했다 하여 주문!

막걸리는 그냥 꺼내먹어도 되는 것 같아요.

지장수 막걸리 1개요!

 


두부집이고 메뉴가 단출하니 음식이 아주 빠르게 나왔어요.
저는 두부를 아주 좋아해서 기대했죠!


사람들을 보니 순두부에 바로 간장을 넣어서 먹더라구요.
우린 염도 부분은 상당히 달라 각자 앞접시에 덜고서 간장을 했죠.
순두부는 따시 하고 국물이 있고 부드러워요.
짝꿍은 순두부가 더 맛있다고 했어요.

저는 모두부를 선택했는데 모두부는 김치, 깍두기, 젓갈
모두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골라먹는 재미랄까요.


아 그리고 밑반찬 너무 맛있어요.
저는 김치 픽 짝꿍은 깍두기 픽, 리필도 했죠.
젓갈은 기대 않고 먹었는데
짜지만 달달한? 맛있어요!
전 두부랑 젓갈이랑 맛있게 먹었어요.

젓갈도 따로 판매하는데 이유가 있었어요.


진짜 너무 우리 둘 다 만족했던 두부집.
먹다 보니 너무 배불러서 막걸리도 하나 더 못 마시고 나왔어요.
진짜 안 왔으면 후회할뻔했어요.
그리고 엄청 배 안 불러 보였는데 너무 배불러서 떡볶이는 생각도 안 해답니다.

너무 알차게 먹고 기대 없이 발견한 맛집으로 너무 좋았어요!
기회가 된다면 다들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