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중구 뚱보식당 - 돼지갈비/통고기

우대장 2022. 5. 13. 01:36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을지로에 저녁을 먹으로 방문했어요!

퇴근시간에 식당을 찾으니 웨이팅이 길어서

어디 가지 고민하다가 방문하게 된 뚱보식당 후기 시작합니다.

(저는 이번에 2번째 방문입니다.)


5인 방문 기준 :?
통고기 1인분 (14,) X 2 + 돼지갈비 1인분 (14,) X 4

+ 잔치국수(5,) X 2 +맥주 X 1 + 소주 X 5 + 음료 X 2

= 음료 가격을 정확히 모르겠어요...ㅠㅠ

#회식장소#찐맛집#친절한사장님

 

저는 이런 오래돼 보이는 집 좋아해요!

찐 맛집 분위기가 있달까요.

저는 식전 죽과 돼지갈비가 인상 깊었어요.

통고기는 담백해서 담백한 맛 좋아하시는 분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껍데기 먹고 싶었는데 배불러서 실패ㅜㅜ

음식 대체로 맛있으니 방문해 보세요.


TIP. 혹시 모르니 일찍 가거나 예약하고 가세요!

다른 블로그 보니 호일에 김치나 파채 많이들 굽던데

안 익는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도전해보세요. 저는 이제 알았네요!

 

저희 개인적인 맛 평가!
★★
(보통은 ★★)
을지로 고깃집 찾는다면 방문해보세요.

식전 죽과 갈비가 최고!


뚱보식당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7길 14
운영시간 : 월-토 11:00-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화장실 : 2층의 경우 남녀공용으로 밖에서 문을 잠글 수 있으나

           2인 1조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이동경로 : 충무로역 5번 출구 → 뚱보식당 도보 5분 이내
대기시간 : X (1층은 만석이였으나 2층에 자리 만들어 주셨어요!)
방문인원 : 5명
방문일자 : 2022-04-28 18:40

 

 

여기는 이번에 2번째로 방문한 곳이에요!

겉에서 봐도 찐 맛집에 포스가 풍긴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백년가게라니 믿을만하군!

저는 요런 분위기에 식당이 찐 맛집 같아서 너무 좋아요!

처음에 어디갈지 고민하다가 발견하게 된 남산타워~

날이 좋아서 마음이 신이 나 있었죠!

정말 찐 맛집에 향기가 느껴지죠?!

간판이 여러 개인데 '뚱보식당/퉁보통고기/돼지갈비 통고기' 아주 많죠!

인터넷으로 찾아본 결과 뚱보식당으로 확인되니 뚱보식당이라 부르겠어요!

 

오른쪽에 하늘색 건물은 카페예요!

여기도 이쁘니까 방문해보세요!ㅋㅋㅋ

예전에 방문했어요.

 

을지로는 사람이 많아서 웨이팅 있을까 봐 걱정했는데

1층은 만석이라 2층에 자리를 만들어 주셨어요!

완전 굿굿!

자리에 착석한 후 메뉴판을 봅니다!

위 사진에 우측 부분 벽 옆이 화장실이에요!ㅋㅋㅋ

가깝죠!ㅋㅋㅋ

비닐을 주셔서 가방이랑 옷을 먼저 담고 주문을 합니다.

1차 주문 : 통고기 2인분 + 돼지갈비 2인분 + 소주 1 + 음료 1 + 맥주 1

기본 찬 세팅을 해줘요!

소스+고추냉이+김치+파+무채+마늘+쌈장+소금+상추

파는 소스에 넣으면 되고 더 파가 모자라면 더 달라고 하시면 돼요.

마늘을 저 기름장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고기는 우선 통고기부터 주십니다.

 

여기는 연탄은 아니고 그냥 불로 구우면 돼서

가스불을 켜주시면 됩니다.

모르면 사장님한테 물어보시면 켜주시고 굽는 법 설명해주세요!

 

고기를 굽기 전에 죽이 나오는데....

이게 진짜 엄청 맛있어요....

이 죽이 진짜 먹어보면 알 거예요. 엄청 맛있어요!

리필이 되는지 모르지만 리필하고 싶었지만 고기로 배 채워야 하니 참았지요!

고기 굽기 시작합니다!

불이 옆으로 나와서 가운데에 놓으면 덜 익어요.

완전히 익은 고기는 저 위에 은박지에 두면 냠냠 먹으면 됩니다.

 

다른 블로그 후기 보니 호일에 김치랑 파를 익혀 먹더라고요!

그렇게 먹을걸 아숩...ㅋㅋㅋ

통고기 1인분 (14,) X 2

고기가 담백하니 너무 맛있어요.

오랜만에 먹어서인지 진짜 맛있더라고요.

순식간에 다 먹고 바로 갈비 2인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돼지갈비 1인분 (14,) X 2

돼지갈비는 뼈가 붙어서 나오는데 달짝지근하고 맛있어요!

저는 갈비 파라서 갈비가 더 당겼어요.

과반수로 갈비 인기가 더 좋아 다음 판도 갈비 시키기로 했죠!

사장님이 중간중간 판도 갈아주세요!

서비스로 된장찌개도 주셨어요!

된장찌개 (2,)

국물이 필요했는데 아주 좋은 타이밍에 주셔 가지고 완전 만족!

저는 맛있었는데 옆에 분은 그냥 그렇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맛있었고 다들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먹으면서 엄청 더워하니까 창문 다 닫고 에어컨 틀어주셨어요!

근대 또 좀 있다가 추워졌는데 그때 에어컨을 이미 끄시더라고요!

아주 온도까지 신경 써주는 세심함....(하투)

돼지갈비 1인분 (14,) X 2

갈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서 밥이나 이런 메뉴 있냐고 물어보니

밥이랑 잔치국수 있다고 하여 잔치국수로 주문했죠!

잔치국수 (5,) X 2

잔치국수 진짜 맛있어요!

갈비랑 먹었지요.

밑반찬 무채가 맛있다고 다들 많이 먹고 리필까지 했어요.ㅋㅋㅋ

 

다 먹고 나가니 밖에도 테이블을 펴주더라고요!

아주 야외에서 먹는 것도 분위기 좋을 것 같아요.

 

잘 먹었습니다!!!

▶2차 장소 다 함께 사시죠!◀

 

[서울시] 중구 골뱅이거리 을지골뱅이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뚱보식당에서 1차 끄읏- 2차 고고!!! 배가 불러 2차는 가볍게 을지로 골뱅이 거리로 향합니다. 을지로 골뱅이 거리는 유명한데 한 번도 가보지 않았어요! 급하게 찾아

dnziz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