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 로타리식당

우대장 2021. 6. 18. 02:13

안녕하세요. 우대장 입니다.

1박 2일 여수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씬나씬나!!!)

 

어디갈지, 무얼 먹을지 고민하는데 식당도 많아서 어려워!

그러다가 구글 맛집으로 검색한 현지인 맛집!!!!

 

후기를 찾아보니 웨이팅도 길고 호불호가 갈리더라고요.

 

그래도 현지인 맛집 너무 기대되어 평도 나쁘지 않아서 여긴 꼭 가기로 결정!

여수 도착하자마자 짐 풀고 택시 타고 바로 달려갔어요!

여수 로타리식당 후기 시작합니다.


로타리식당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서교 3길 2-1

운영시간 : 매일 08:00-20:00

주차 : 식당 맞은편에 주차장 있으나 유료! (식당이랑 관계 X)

 

이동경로 : 택시 (여수엑스포 → 로타리식당) [10분 이내]

대기시간 : 12:50 도착 → 13:32 입장 [40분 이상 소요]

방문인원 : 2명

방문시간 : 2021-05-29 13:30 입장

 

 

택시 탔는데 기사님이 이날 장 서는 날이라 차가 밀릴 수 있다고

네비랑 다르게 간다고 안내하고 출발했어요.

(그런데 정말 빠르게 도착했어요!)

 

택시기사님 너무 재미있었어요.

제가 로터리식당 간다고 하면서 여기 어떠냐고 물으니까

이 지역은 맛없으면 장사 못한다고 괜찮은 집만 장사한다고 하시면서

로타리식당은 원래 기사식당이었는데 관광객들에게 빼앗겼다면서 이야기하시는데 엄청 재미있게 왔어요!

 

 

로타리식당에 도착하니 반대편에 줄이...

이때부터 기다리면서 식당에 사람 몇 명이나 있나 확인하러 다녔는데

다른 분들은 다들 가만히 기다리더라고요.

(우리만 성격 급한가 정신없이 움직였어요.ㅋㅋㅋ)

 

언제 사람들이 나오나 하면서 한참 기다렸어요!

로타리식당 옆문 위로 올라가면 화장실도 있어요.

 

 

여기는 백반이 유명하죠!

백반 2인분 주문이요!!!

 

 

자리에 앉으면 상추/물티슈/물을 주세요.

이제 쟁반에 음식 한상이 나옵니다.

우와!!!!!!

좋아하는 반찬만 가득하고 맛있어요!

 

음식 리필되는데 따로 물어보지는 않았지만

게장이랑 제육은 1번만 리필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저는 숙주나물 / 갓김치 / 양념게장 / 제육볶음 /상추 리필했어요.

근대 밑에 사진 보이시나요?

리필 인대 양이 엄청 많은 거예요.

진짜 최고예요!!!!

 

 

2인 방문 기준 가격 : 20,000원

백반 2인분 (10,) X 2 = 20,000 원

웨이팅은 비록 엄청 길지만...

사람들이 들어갔다 하면 나오지를 않던데 왜 그런지 알겠더라고요.

다들 밥 인당 2그릇은 기본 이더라구요.

자리에 않았을 때 뒤 테이블은 남자 4명이서 밥 10 공기 먹었더라고요.(대단)

 

게장뿐만 아니라 저는 숙주나물이랑 제육 싸 먹는데 진짜 꿀맛.

메추리알도 너무 맛있어요.

양념게장은 매콤하기도 해서 밥 비벼 먹으면 완전!!!쵝오!

 

저는 이가 약해서... 간장게장은 잘 먹지를 못 했어요.ㅋㅋㅋ

간장게장, 양념게장 2개 동시에 먹으니 확실히 맛이 다르더라고요.

간장게장 : 딱딱, 살이 탱탱한 느낌.

양념게장 : 말랑, 살이 녹아있는 느낌.

간장게장이 더 맛있는데 양념게장이 먹기가 편해서... 이가 건강해야 돼요!

 

여긴 저렴(?) 하면서도 깔끔하고 할아버지가 엄청 친절하세요.

리필해도 눈치 주시지 않고 양도 더 많이 주시더라구요!

 

저희 개인적인 맛 평가!
★★★☆☆
(보통은 ★★)

웨이팅이 긴 게 좀 그렇지만 전 너무너무 만족.

여수 가면 다시 방문할 거예요!

 

인증 샷!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