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역 양키통닭

우대장 2021. 6. 17. 01:25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바로 문래에 시금치 통닭으로 유명한 양키통닭입니다!

 

여기는 신도림과 문래 사이에 있고 올드문래로 유명했다가

이제는 이 구역 자체가 아주 을지로스러운? 문래 단지가 생성되었어요.

 

종종 문래를 가긴 했는데 항상 양키통닭은 웨이팅이 너무 많아 보기만 했는데

친구가 양키통닭 가보고 싶다고 멀리서 온다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양키통닭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139길 13 [본점]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436-1 [지점]

운영시간 : 평일 17:00-24:00 주말 16:00-01:00 [본점]

              매일 17:00-22:00 [지점]

 

이동경로 : 신도림역 6번 출구에서 도보 15분 이내

대기시간 : 19:05 도착 → 20:20 입장 후하...

방문인원 : 2명

방문시간 : 2021-06-11 19:20 입장

 

 

친구가 7시 20분쯤 도착한다 하여 그쯤 맞춰서 양키통닭 본점 도착

양키통닭은 웨이팅이 많아서 더 빨리 도착하려 했지만 늦었어요.

지금 생각하면 빨리 가도 무소용.

 

 

양키통닭 본점 외관입니다.

도착하자마자 1층에 들어가면 이름 적는 곳이 있어요.

이름 적고 눈으로 몇 명인지 새어보니 20팀이 넘는 거예요.

구조가 1층 왼쪽은 요리하는 곳 오른쪽은 앉아서 웨이팅도 가능해요.

2~3층은 식당입니다!

조그마해요!

 

사람이 너무 많아서.. 근방에 지점이 있어서 그리로 한번 가봤어요.

발 빠른 자가 자리를 얻는다!

 

 

여기가 지점입니다. 본점보다는 기다리는 사람은 없지만

위에 20팀이 있어서 고민하다가 우선 이름 적어 넣기로 했어요. 

웨이팅 적는 종이가 밖에 있어서 이름/핸드폰 번호가 노출되는 건 좀 별로예요!

 

오픈 이후에 웨이팅 이름 적어놓으면 전화 줘서 여유롭게

친구에게 문래 소개해주었습니다.

다른 곳도 역시나 웨이팅이 있더라구요!ㅋ

 

1호점이 더 웨이팅이 짧아서 기다리로 갔는데...

다시 가서 보니 아래에 한 장 더 있던 거예요...

후하후하

 

그래서 2호점으로 기다리로 갑니다!

 

 

친구가 웨이팅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중 끝이 없는 기다림...!

오른쪽 문은 화장실입니다!

2호 점도 생각보다 넓지는 않아요.

이제 입장합니다!!!

 

음식 메뉴판 음료 메뉴판 각각

시금치 통닭+사이다+코젤 생맥주

주문이요!!!!

 

라탄 느낌의 식당 분위기

밖이랑은 조금 다르죠? 너무 이뻐요.

복층이라 위에 테이블 2개 있는데 거기보다 1층이 훨씬 이쁜 것 같아요.

거울 옆에 앉고 팟지만 오늘 먹을 수 있는 게 어디인가요.ㅋㅋㅋ

 

 

먹을 준비 완료!!!

음식아 어서 나와라!!!

 

 

드디어 엄청나게 기다린 통닭이 나왔어요!

주위에는 시금치가 둘러싸여 있고 통닭 위에는 감자와 마늘이 올라와 있어요.

통닭 밑에는 밥이 들었어요!

통닭은 영양 통닭이랄까? 통닭은 흔히 아는 맛이었는데

저는 오히려 시금치가 너무 맛있어서 ㅋㅋㅋ

시금치랑 닭고기랑 먹으면 간이 진짜 딱 맞아요!

머스터드는 너무 많이 찍으면 짜니까 적당히 찍으세요!

완전 설거지하듯이 다 먹었지요!

 

 

2인 방문 기준 가격 : 36,000원

시금치 통닭(25,) + 사이다(4,) + 코젤 생맥주(7,) = 36,000 원

1시간 정도 기다려서 먹은 시금치 통닭.

배가 고파서인지 너무 맛있었어요.

먹는 도중에 본점 전화가 와서 받으니 (20:58)

 재료 소진되었다고 전화를 주었더라고요...

역시 본점 기다렸다가는 먹지도 못할 뻔했어요.

 

* 본점은 포장이 안된다 했는데

지점은 포장이 가능한지 포장해 가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따로 묻지는 않았지만 참고하세요! * 

 

치킨은 기본적으로 건강한 통닭인데 시금치가 별미!

시금치 추가로 더 주면 좋겠어요!!!

 

예약은, 1일 전에 3팀에 한에서 받는다고 하는데...

예약 못한 분들은 웨이팅 적어놓고 1차 다른 돼서 간단히 하고 전화 오면

2차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저희 개인적인 맛 평가!
★★★☆☆[2.5]
(보통은 ★★)

웨이팅이 너무 긴 것이 흠...

이색적인 시금치 통닭!

 

배부르게 먹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