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충청남도] 홍성군 남당항 새조개 축제_마돈나수산

우대장 2021. 4. 7. 00:03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에는 처음 먹어본 새조개 후기를 시작합니다.

 

일행 중 한 명이 새조개 맛있다고 먹으러 가자고 하여

처음에 새조개? 맛조개, 키조개는 들어봤지만 새조개는 처음 들었다.

 

새조개를 처음 검색하니 여수가 나오긴 했지만 여수는 너무 멀고,

마침 남당항 새조개 축제를 한다고 하여 해당 장소로 결정!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라인 축제를 진행하지만... 식당은 하겠지 하고 출발!)

친구는 여의도에서 먹음.

 

 

홍성 남당항 새조개 온라인 축제 기간 :  21-01-23~21-03-31 이미 끝나긴 하였습니다.

 

새조개 제철은 1~2월로 제철은 끝났지만, 그래도 판매하는 것 같아요!

흠흠 시작합니다!!!


홍성 남당항

위치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운영시간 : 매일

주차 가능, 주차비 무료

 

해당 주변에 온통 새조개 가게가 있어 어딜 가도 비슷할 것 같아요.

큰 차이는 세트메뉴가 있고 없고에 차이로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냐 안나오냐 인 것 같아요.

세트메뉴 판매하는 곳을 가려했으나, 10팀 기다려야 해서 옆집인 마돈나 수산으로 방문!!!

 

이동수단 : 친구 차

대기시간 : 0분

방문인원 : 4명

방문일자 : 2021-02-27 오후 3시쯤

 

 

작지만 현수막 보이시나요? 어서 가자!!!
남당항에 내리면 이런 모양에 조개껍질에 많이 버려져 있다. 이것이 새조개인가?!
새조개는 조개가 새 모양을 하고 있어 새조개라고 합니다.
원래 가려던 곳은 세트메뉴가 있지만 대기가 많아 옆집 마돈나로 고고 (마돈나는 세트메뉴 X)

마침 창가 자리가 나를 부른다. 풍경 진짜 좋다!
기본 반찬은 리필이 되요! (굴, 가리비, 관자, 피조개, 멍게, 샐러드, 고추절임, 콜라비 등)
새조개 샤브샤브 육수! 아주 맑죠 건강한 맛일 것 같아. 기대되!!!
새조개 4인분 싯가 입니다! 회로 먹어도 된다 했지만 저흰 익히기로!
새조개 익은 모습. 맛조개 같은? 맛은 탱글탱글 달달 JMT
칼국수사리 2인분 추가요! (6,000)
새조개 하나 남겨서 칼국수랑 호로록! 더 먹고 싶다.

 

새조개는 처음 먹었는데 진짜 맛있었다.
조개가 커서 인지 탱글탱글하고 달달했다.
연한 고기 같달까 사실 모양이 좀 이상해 보였는데 무슨ㅋㅋ

아주 잘 먹었다 사실 더 먹고 팟지만 비싸서 배부른척했다.

새조개 샤브샤브 4인분 + 칼국수 2인분 + 청하 주문이요!
싯가 (35,000×4) + (3,000×2) + 6,000 = 151,000

진짜 이렇게 맛있는 음식들이 많다니... 심지어 비싸
돈 많이 벌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나이에서야 새조개를 알다니 ㅠㅠ 일찍 알았다면 더 많이 먹었을 텐데.

마돈나는 세트메뉴는 없어서 아쉬웠지만
본연의 새조개 맛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계산할 때 보니 택배도 운영하고 포장도 많이 하던데
돈 좀 더 벌면 부모님이랑 다시 와야지!
조개 진짜 맛있어서... 갬동♡

재방문의사 O (새조개가 맛있다!)
내 입맛에 호🥄

추가로,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있는데 바다도 너무 이쁘고 진짜 좋았다.

캠핑, 차박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던데 나도 차가 생기면 꼭 차박을 도전!!!!!!

 

잘 먹었습니다! 후 산책을 시작하지!
사진 Spot 에서 인증샷을 찍고
차박 배경으로 바람, 풍경 모든것이 완벽했다. 나를 제외한
새조개 인증샷! 잘 먹었습니다. 안녕 남당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