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여행가자

[여행] 당일치기 강원도 강릉여행

우대장 2021. 5. 12. 23:21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날도 풀리고 짝꿍 생일을 맞아 어디 갈지 고민하던 중,
바다가 보고 싶다고 하여 출발하게 된 강릉 여행.

다사다난했던 저의 강릉 이야기 시작합니다. 뿅뿅!


여행의 시작은 교통수단 선택 아니겠습니까.
서울 → 강릉 최단 소요 시간은 KTX로, 예약하려 했지만 게으른 자에겐 매진뿐...

예매는 미리미리!

KTX는 매진으로 다음 교통수단인 고속버스 바로 예매! (다행히 자리가 있었어요!)

그러나 여행 당일 지각으로 인하여 버스를 놓치고 수수료로 4,200원을 잃었다...
수수료 엄청 아까운 거 아시죠. 흑흑

다음 버스는 1시간을 더 기다려야 돼서
다시 가는 길을 물색하는데 이상하게 어재 매진이었던 기차에 좌석이 있어 KTX로 예약;;
모지, 어재는 분명히 매진이었는데...
그래도 다행히 10:01분 꺼 예약하여 서울역으로 장소 변경!

기차역은 언제나 설레, 여행의 시작이라 그런가
설레는 뒷모습!

대중교통 이용 전 필수코스를 돌고 탑승하러 고고!
오른쪽에 벌써 와 있는 나의 기차!
필수코스 : 화장실 → 편의점(음료+계란)
기차 하면 항상 계란이 생각나요! 저만 그런가요?!
그러나 코로나로 인하여 기차 내 취식 금지! ㅠㅠ

탑승합니다! 뿌뿌!

KTX 타면 항상 보는 'KTX 매거진' 가고 싶은 여행지나 음식점 사진으로 찍어서 저장☆

양평여행 코스 다음에 가봐야쥐!

날씨가 너무 좋아서 기분도 좋구려!

기차에서의 풍경들!

기차 안에서도 사진 엄청 찍고 드디어 내립니다!

KTX 4인석은 충전기가 USB 포트와 콘센트도 있어서 아무 생각 없이 포트만 챙겼는데...
아뿔싸... 2인 좌석에는 콘센트만 있었다.
아니 전에도 몇 번 타서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깜박하다니.
사진 찍고 길 찾고 하는데만 이미 50%인 나의 핸드폰... 눙물

다행히 강릉역 좌석 몰려있는 곳에 USB/콘센트 충전기계가 있어 거기서 충전!
여러분 꼭 충전기 콘센트 챙겨 가세요!!!

구름이랑 너무 이쁘죠!

날씨가 다한 날
강릉역 내리자마자 핸드폰 충전시켜놓고 화장실로 고오!

화장실에서 나오면 좌측에 (눈에 바로 보임) 강원도 관련 팜플렛이 있어요.
팜플렛과 편지카드가 있는데 저는 팜플렛만 챙겼어요!
팜플렛 위치 사진은 안찍었지만 제가 가져온 팜플렛 보여 드리죠!

원주와 동해는 지도로 잘 나타나 있어 나중에 가려고 챙김
01
넘기면 이미지 보여요!

강릉 모바일 스탬프 투어 꼭 다들 참여하세요!!!
왜냐면 이거 어플만 설치하면 손쉽게 스탬프 모을 수 있어요!
드래곤볼 모으는 기분이랄까? (드래곤볼 아시나요?)
강릉뿐 아니라 다른 지역도 가능합니다!
+
추가로 경품 4/9 신청했는데 5/7에 당첨 문자 받았어요!

0123
이건 한 번 참고 하면 좋아요!

팜플랫/핸드폰 챙기고 이제 배가 고프니 중앙시장 갑시다!

강릉역 외관

강릉역에서 택시 타고 중앙시장으로 갔어요!

중앙시장에서 먹고 싶은 음식들 가능하면 다 먹기로 해서 완전 배 터지게 먹었어요.
여러 가지 음식을 먹어서 따로 포스팅하였으니 궁금하면 클릭해주세요!

[강원도] 강릉시 중앙시장

안녕하세요. 우대장 입니다. 짝꿍 생일맞이 강릉 당일치기! 강릉 여행 코스 중 '중앙시장'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중앙시장 음식 사전 조사해서 아주 기대에 차서 도착! 시장에 먹거리는 다들

dnzizi.tistory.com

중앙시장에서 폭식 후 월화거리 구경!
사실 월화거리 루프탑에서 맥주 한 잔 하고 싶었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실패!

여기가 월화거리 입니다!

월화거리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샵이 많아서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고
강릉네컷에서 사진도 찍었어요!
여긴 인생네컷이 아니라 강릉네컷 이더라구요!
인생네컷 찍으면 동영상도 저장이 돼 그거 때문에 찍는데 여긴 동영상은 저장이 안 돼서 아쉬웠어요ㅠㅠ.

밥 먹고 배가 불러 조금 걷다가 안목해변 카페거리를 가기로 했어요!

걸어가는 길목!

이날 너무 추워서 덜덜 떨었어요...
택시 타고 안목해변으로 출발합니다.

안목해변 입니다.

너무 춥고 핸드폰 충전이 필요하여,
스벅 쿠폰 사용하려고 근처 스벅 찾아서 갔어요!

스타벅스에 다행히 USB 포트 꽂는 곳이 있어서 충전하면서 바깥 풍경 보며 힐링!

충전이 어느 정도 돼서 산책하러 다시 나갔어요.
너무 추워서 나가기 싫.. 어

머리 보이시죠 아주 난리가 아니에요...ㅋㅋㅋ추워

솔바람 다리 건너편에 짧은 짚라인도 있는데 이 추위에도 하시는 분이 있더라구요ㅋㅋㅋ
(대단해)
아 그리고 안목해변 근처에서 일부 공사 중인데 그건 투명 다리를 만드느라 하는 거라고 합니다.
솔바람 다리도 풍경도 좋고 이쁜데 담에 완공되면 그 다리도 가봐야겠어요!

서울은 이날 엄청 따뜻했다는데 반대로 강릉은 너무 추워가지고ㅠㅠ
엄청 고생했어요.
바다 보며 케이크 먹으려고 케이크도 들고 다녔는데 너무 추워서 밖에서 우걱우걱 먹고
(상상과 다른 현실)

노티드 스마일 케잌 진짜 맛있다!!!
동해바다 인증샷

안목해변으로 돌아가 바다 인증샷을 찍고 택시 타고 저녁 먹으러 고고
시간이 애매하여 택시 타고 역과 가까운 식당 '해미가'로 목적지 설정
해미가 포스팅은 따로 하여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물회집 해미가

안녕하세요. 우대장 입니다. 강릉 당일치기 포스팅 두 번째입니다. 첫 번째 중앙시장을 이어 간단하게 저녁을 소개할까 합니다. 사실 너무 배부른데 안 먹기에는 배고플 것 같아서 물회 집을 찾

dnzizi.tistory.com

중앙시장으로 택시 타고 어묵고로케 사로 갔는데...
문이 닫혀있어서 허탕치고 강릉역으로 고고!!!

서울로 출발!

즐거운 강릉 여행 끄읕!

강릉은 서울에서 KTX 타면 그나마 가까워서 종종 가게 돼요!
바다도 이쁘고 갈 때마다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올애만에 가게 되었는데 다음에는 강릉 시내로 돌아보려고요!

이번 경로,
강릉역 > 중앙시장 > 월화거리 > 안목해변 > 솔바람다리 >
남항진 해변 > 해미가 > 중앙시장 > 강릉역

TIP!
√ 충전기 콘센트 챙기기
√ 강릉 모바일 스탬프 투어
√ 중앙시장 어묵고로케 먹기

이번에는 짝꿍이 계획 짰는데 다음엔 제가 한 번 여행 계획 짜서 포스팅할게요!
누가누가 잘하나 봐주세요! ㅋㅋㅋ

강릉 ★★★★☆
(보통 기준 ★★)
(마지막 별 하나는 아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