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중구 힙지로 돈가스 명인돈가스🍽

우대장 2024. 6. 4. 23:27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점심에 늦게 나가게 되어 오늘 가고픈 식당은 못 가게 되었어요.
오늘 각자 먹고픈 메뉴가 있던 이례적인 날.ㅋㅋㅋ
아숩...ㅋ

우선 나가서 가다가
우연히 자리가 있어 방문한 돈가스집 후기 시작합니다.


3인 방문 가격 : 35,500원
로스가수(11,5) + 히레가스(12,) X2
= 35,500원
#즉석돈가스#돈가스맛집#유명돈가스
돈가스가 비싸다 생각했는데

돈가스 빼고 리필돼서 완전 배부르게 먹었어요.

담백하고 맛있어요!
세트메뉴도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 ☆☆[2.5]
(보통★★)
갓 구운 돈가스와 정갈한 음식
생각보다 배불러서 놀람.ㅋㅋㅋ


명인돈가스

📍 서울시 중구 을지로12길 22
⏰ 월-금 11:00 - 20:00
14:00 - 17:00 브레이크타임
매주 토, 일요일 정기휴무
📞 02-2263-5009
 
이동경로 : 을지로3가 도보 3분
대기시간 : X
방문인원 : 3명
방문시간 : 2024-06-03 12:01 

 

 

 

 을지로에는 유명한 돈가스집이 있어요.
이 집은 항상 만석이라
알고 있지만 한 번도 방문하지 못했는데 드디어 오늘!!!

시간이 애매해서인지 자리가 있어서 바로 들어갔죠.
오예🫡
늦게나와 오히려 좋아!

(간판을 못 찍어서 다시 가서 찍었잖아요.😢)

오전에 문이 열려있었는데 자리가 있길래 바로 들어갔죠.
내부는 4인석 여러 개가 있어요.

오픈주방인데 요리사님이 돈가스를 튀기고 있어요.
사람이 많아서 많이 찍지는 못했어요. ㅠㅠ

식탁에는 휴지와 소스 2개가 놓여있어요.
병아리 같이 생겼어요.
귀여워!!!

한쪽 벽에 메뉴판도 있고 따로 메뉴판도 주세요.
벽에 있는 메뉴판 보고 시켜도 되지만
사진 찍어야 해서 받았죠!

히레가스 : 안심가스, 비계가 없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
로스가스 : 등심가스, 히레가스에 비해 조금 질기고 기름진 맛이 특징.

728x90
로스가스 1개, 히레가스 2개
주문이요!!!

 

음식은 생각보다 늦게 나왔어요.
아마도 주문 들어오면 튀겨서 그런 것 같아요.
엄청 늦진 않았지만 저의 배꼽시계가 늦었다 하네요.

히레가스(12,)
동그랗게 말린 2줄 인 게 히레가스예요.

돈가스가 먼저 나왔어요.
이거 보고 아니 배가 차겠어라는 생각을 먼저 했어요.
ㅋㅋㅋ
다들 먹기 전에 그런 생각하잖아요.

돈가스와 젓가락을 먼저 주시면
우린 바로 소스를 뿌려야 해요.
아까 귀여웠던 병아리소스통이
1 야채드레싱, 돈가스소스예요.

로스가스(11,5)
넓적한 한 덩이가 잘라져 나오면 로스가스

드레싱 소스를 뿌리고 있으면
밥, 장국, 깍두기를 갖다 주세요.
밥은 달라고 하면 더주니 걱정 마세요!

밥그릇이 아주 작은데 밥뚜껑을 뒤집어
돈가스 소스를 뿌리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나름 꿀팁입니다.

한 접시 안에 돈가스, 야채, 단무지,
단무지 같으면서 무말랭이 같은? 거와 겨자가 나와요.
조화롭죠!

야채, 밥, 장국 등 돈가스 빼고
말하면 추가로 더 주시더라구요.
야채 리필하고 국이랑 밥도 리필했어요!

이렇게 먹다 보니 엄청 배부르더라구요...ㅋㅋㅋ

돈가스를 먹을 때

돈가스 소스에 찍어먹거나

돈가스 소스 + 겨자소스 섞어서 먹어도 되고

겨자만 찍어도 돼요!

저는 한쪽에 겨자 바르고 반대편에 돈가스 소스 찍었어요!

처음에 돈가스 양이 적네라고 생각했는데

이것저것 더 먹으니

배부르게 먹은 든든한 한 끼!

잘 먹었습니다.

장국 맛있어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