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일상] 건강검진의 날 (feat. 강남카페 UPPER AND UNDER)

우대장 2022. 12. 29. 00:45

2022-11-04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11월 4일 일상입니다.

 

이 날은 건강검진을 받은 날이에요.
연말에는 건강검진받는 사람이 몰려서 연말 전에는 받아야쥐 했는데 어쩌다 보니 11월에 받게 되었어요.
그래도 연말은 안돼!!!라는 마음으로 11월 초로 건강검진 예약을 했죠!

 

건강검진 병원은 바로 '강남지인병원'

강남지인병원을 선택한 이유 :

- 건강검진 선택 시 검진센터가 아닌 병원 선택!

- 아침 일찍 나가야 해서 거리가 가까운 곳 선택!


강남지인병원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631

시간 : 매일 ( 8:00 - 17:00 ) (새해 첫날 휴무)

응급실 운영

 

이동경로 : 학동역 1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이내

방문시간 : 2022-11-04 8:55

 

학동역 1번 출구에서 나와 기억자로 가면 강남지인병원 도착!

병원 가는 길에 어재 먹은 분식집이 보여 반가운 마음에 찰칵📸

 

 

[서울시] 강남구 간단하게 먹을 땐 다옴분식 학동점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은 학동역에서 먹은 식당을 소개할 거예요. 학동역에서 먹을 메뉴가 샐러드 → 샤브샤브 → 분식으로 변했어요. 학동역 음식점 후기 시작합니다. 2인 방문 가격 :

dnzizi.tistory.com

건강검진 시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다들 너무 잘 아시겠지만!ㅋㅋㅋ

병원에 가기 전에 사전 문진표를 작성하고 오면 더 빨리 끝날 수가 있어요.

사전에 문진표와 내시경 전 주의사항이 미리 문자로 안내됩니다.

1번 출구에서 기억자로 큰길을 따라 걸으면 쉽게 병원을 찾을 수 있어요.

주차장도 있지만 건강검진 날은 차를 안 가지고 오는 게 더 좋아요!

유료주차
기본 30분 5,000원 | 추가 10분 2,000원
무료주차
입퇴원 시 당일 무료 (차량 1대)
외래진료 시 3시간 무료
건강검진 시 6시간 무료
건물 내 영업장 방문 시 3시간 무료
무료주차는 해당 시간 초과 시, 추가 10분당 2,0000원
※ 출차 시 영수증 꼭 제시!
※ 방문객은 해당 부서에서 확인도장을 받으세요!

입구에 들어가서 바로 번호표를 뽑고 자리에 앉으면 됩니다.

문 앞에 바로 안내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쉽게 알 수 있어요.

앉아서 번호표를 기다리는 동안 '개인정보 수집 활용 동의서'를 작성하면 돼요.

번호가 되면 앞으로 가서 건강검진안내와 간단한 확인을 해요.

공단에서 받는 것도 함께 할 거냐 요런 질문이었던 것 같아요.

OK 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가면 됩니다.

3층 엘베에서 내리면 선생님이 앞에서 차트를 보여달라고 해요.

차트를 주면 환복 할 옷을 주면서 몇 번 사물함 이용하라고 알려주세요.

그리고 탈의실에 들어가서 갈아입으면 됩니다.

※ 금속류는 전부 제거해 주시고, 캐비닛 안 슬리퍼를 신어주세요. (양발 벗기)

※ 머리카락은 흘러내리지 않게 묶어주시고, 고무줄 필요시 데스크에 문의.

옷을 갈아입고 나오면 직원분들이 차트를 보면서 줄이 그나마 적은 쪽으로 움겨가며 요기조기 불러주세요.

기존에 검진받기로 되어있던 것들을 쭈르륵하고 2층에서 위내시경을 진행했어요.

저는 비수면으로 해서 금방 끝났어요. (TMI. 수면으로 하면 깨어날 때 머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7층에 있는 치과검진을 받으면 끝이랍니다!

전에 강남지인병원 치과에서 모든 충치를 처리하고 거금을 사용하였죠...ㅋㅋㅋ

후기 및 장단점

강남지인병원에서 3번째? 검진입니다.

시설도 깨끗하고 병원이라 만족하지만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할게요.

단점

- 검사수가 적다. (상대적으로 검진센터에 비해 검사수가 적은 느낌.)

- 비효율적인 동선.

 (수면내시경 시 다른 곳은 피를 뽑고 거기에 주사바늘을 꽂아 논 채로 대기하는데

   여기는 반대팔에 주사를 또 맞더라구요. 

   저처럼 주사를 너무너무 싫어하는 입장에서는 아주 별로예요.

  전에는 그렇게 했던 기억이 없었는데 이번에 같이 간 친구가 그렇게 맞았어요...)

장점

- 초음파검사가 너무 만족스러워요. 전문적이고 완전 자세히 봐주세요.

  사실 초음파가 너무 만족스러워서 여기서 하는 경향이 커요.

- 병원이라 문제가 생기면 바로 의사와 상담 및 약처방이 가능합니다.


건강검진이 끝나고 점심을 먹으러 갔지요. 공복이라 그런지 폭식을 해버렸어요...ㅋㅋㅋ

 

[서울시] 강남구 학동역 떡볶이 맛집 박실장 떡볶이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은 건강검진하러 학동역을 또 방문했지요. 연속으로 학동역을 2일 방문했어요.ㅋㅋㅋ 건강검진 끝나고 모 먹지 하다가 방문하게 된 떡볶이 맛집 소개합니다. 원

dnzizi.tistory.com


너무 배가 불러서 강남역까지 걸어갔어요.

강남역에서 이곳저곳 구경하다가 카페에 들어갔지요.

사진을 많이 찍지는 않아서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3층으로 된 넓은 카페였어요.

그래서 가게 이름이 어퍼앤언더 인가 봐요.

 

어퍼 앤 언더(UPPER AND UNDER)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02길 28 지하 1~2층

⏰ 시간 : 매일 11:00 - 22:00

 

이동경로 : 신논현역 6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

방문시간 : 2022-11-04 16:33

찾았다!!!

간판부터 분위기가 있어요!

여기가 입구이기도 하지만 옆쪽에도 입구가 있습니다.

여기가 지하 1층으로 표시되는 것 같아요.

사실 지하는 아니지만ㅋㅋ요기 한 층이 있고 주문은 1층에서 진행하면 돼요!

1층에는 계산대와 빵이 진열되어 있어요.

빵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ㅋㅋㅋ

배가 부른데 홀려서 2개나 주문해 버렸잖아요..ㅋㅋㅋㅋ

실내가 너무 더워서 2층 야외테라스에서 먹었어요.

먹다가 너무 추워서 다시 2층 실내로 들어왔어요.

담요도 있고 이쁘고 빵도 맛있는 집이었어요.

화장실은 남녀구분되어 있고 여자화장실은 1층/2층에 다 있었어요.

 

목이 너무 말라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휘낭시에를 주문해서 수다수다 했어요.

 

아직 끝나지 않은 하루... To be continue...

2층에서 바라본 야외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