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중구 을지로4가 황평집 닭곰탕🍗

우대장 2022. 7. 1. 01:59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이번 약속 장소는 을지로!
전에 가고 싶던 황평집을 가기로 했죠.
닭곰탕 맛있다고 하던데 드디어 가게 되었어요.

과연 어떤 맛일까 기대하며 바로 식당으로 고고했죠.
닭곰탕은 맛보기로만 먹었지만 후기 시작합니다!


3인 방문 기준 가격 : 69,000원
닭무침(23,) + 닭전골(30,) + 진로(4,) x4
= 69,000원
#노포맛집#을지로맛집#소주맛집
인기가 많아서 자리를 미리 맡는 게 중요해요!

닭무침 주문하면 닭곰탕 국물 주세요.

(1인 1 국물, 무한리필)
소주집이니까 마음먹고 가세요.

ㅋㅋㅋ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시고 맛있었어요.

저의 개인적인 맛 평가!
★★★☆☆
(보통은 ★★)
술이 술술술 🥛🥛🥛
※ 진짜 조심하세요.


황평집닭곰탕

위치 : 서울 중구 마른 내로 74 (가까운 역 : 을지로4가역/충무로역)
운영시간 : 월-토 11:00-21:3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이동경로 : 을지로 4가역 도보 10분 이내
대기시간 : X
먼저 가서 대기해서 다행히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좀 만 더 늦었음 웨이팅.
방문인원 : 3명
방문일자 : 2022-05-10 18:50

 

 


약속 장소를 가기 위해 부지런히 2호선을 타고 을지로로 향합니다.
날씨가 좋아 지하철에서 한 컷!

국회의사당을 지납니다.

을지로 4가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요.

저기 멀리 닭곰탕 간판이 보이죠?!

사실 약속 시간보다 늦어서 부랴부랴 갔어요.

6시 40분쯤인데도 이미 먹고 있는 분도 있고 자리가 거의 없었어요.

다행히 친구가 자리 맡아놔서 바로 착석할 수 있었어요!

 

닭곰탕 집으로 들어가니 자리가 꽉 차서 어디 앉은 거지 두리번거렸어요.

식당 내에 오른쪽 코너를 돌면 식당만 한 공간이 또 있어요.

거기가 사진상 어디 쪽인지 모르겠네요.🙄

자리 맡아놔야 해서 미리 주문해 놓았더라고요.

닭무침 (23,) + 진로 (4,) 하나요!

비주얼이 엄청나죠?!

닭무침을 주문하면 인당 닭국물을 죠요.

닭국물은 무한리필해주십니다.

육수인데 인당 줘서 안주로 먹기가 딱이에요!

반찬은 깍두기, 마늘종?, 부추무침 같은 거 줍니다.

닭무침은 매콤하면서 겨자소스 맛이 난다고 할까요?

양념이 찐해서 닭국물이랑 먹기 좋아요.

국물과 먹으면 간이 딱 맞아서 찰떡입니다.

안주가 진짜 찰떡이에요.

술이 술술술 들어가요.

진짜 술 먹으러 을지로 간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저보다 더 지각쟁이가 있었는데 드디어 모두 만났습니다.

오랜만에 봐서 먹으면서 술술술.

바로 뒤에 메뉴판이 있어 힘들게 한 장 찍었죠.

나름 잘 보이죠?!

저 옆에는 모르는 사람이에요.

요기 위치에 앉아있었어요.

저기 은색 문이 열리는데 그거 열면 밖에 나갈 수 있어요.

ㅋㅋㅋㅋ

닭전골(30,) 주문이요!

음식 1개 더 주문하기로 해서 닭전골을 주문했어요.

저는 역시 국물파입니다.

뽀얀 국물이 끓으면 빨갛게 변해요.

끓으면 국자를 저어 주면 돼요.

아 이거 지금 보니 다시 먹고 싶네요...?

이렇게 된다면 먹어도 됩니다!

비주얼이 좋죠!

국물도 맛있고 고기도 부드러워서 맛있어요.

이것도 역시 술술술.

조심하세요.ㅋㅋㅋ

저는 요렇게 국물이랑 닭무침을 냠냠하고 있었죠.

여기서 계속 먹고 싶었는데 ㅜㅜ

2 차가 자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음식 많이 남았는데 떠났어요.

윽 아까운 내 음식.

그런데 더 먹었음 고주망태 되었을 것 같아요.ㅋㅋㅋ

1시간 20분만에 일차가 끝났습니다.

☞ 2차 을지로 애월객잔

 

[서울시] 중구 을지로 이자카야 애월객잔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1차로 황평집에서 신나게 먹고 2차로 향합니다. 분위기 있는 곳을 가야 해서 급하게 1차를 정리했다지 몹니까! 근대 이쁘긴 이쁘더라구요. 시원하구....ㅋㅋㅋ 2차 후

dnziz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