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화담숲

우대장 2022. 5. 23. 23:00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은 모하지? 하다가 단풍으로 유명했던

비록 지금은 4월이지만 화담숲을 가기로 했어요.

처음 가게 되어 많은 아쉬움이 있었지만

즐거웠던 화담숲 후기 시작합니다.


2인 방문 기준 입장료 : 18,000원
1인 : 9,000원 (온라인 예매 시 할인)

#식물원수목원#산책로#모노레일

 

짝꿍이 4월 했던 것 중 가장 만족했던 곳

산책로가 너무 이쁜 곳!


TIP. 예약은 무조건 첫 타임으로!

음료 반입은 가능하나 기타 음식 반입불가!

삼각대 사용 금지!

하기 내용에서 확인하세요!

 

▶ 화담숲 예매 

하기 내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저희 개인적인 맛 평가!
★★
(보통은 ★★)
산책을 좋아하고 자연을 좋아한다면 꼭 방문!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곳이에요!

우대장을 찾아서


화담숲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입장 마감 17:00)
화장실 : 매표소에도 있고 화담숲 안에도 있습니다. (완전 깔끔!)


이동경로 : 자동차
대기시간 : X

(모노레일 예약하려는 사람들은 대기하고 나머지는 그냥 입장하면 됩니다.)
방문인원 : 2명
방문일자 : 2022-04-02 16:03

 

 

벚꽃이 아직 피지 않은 날씨.

해가 많이 비치는 곳은 폈는데 거이 안 핀 기간이었죠.

별 그램으로 화담숲 꽃 날리는 영상을 보고 화담숲으로 가자!

이렇게 바로 인터넷으로 예매를 했죠.

 

화담숲 (hwadamsup.com)

 

화담숲

마스크 착용 안내 안전한 관람을 위해 마스크를 착용해주세요. 실내 시설(모노레일, 화장실, 자연 생태관 등) 이용 시엔 마스크 필수 착용해주세요.

www.hwadamsup.com

▶ 화담숲 예매 ◀

1. WEB/모바일 화담숲 접속 (APP 설치 없음)

2. 온라인 예약 클릭

- 모노레일은 현장 결제만 가능합니다.

TIP. 화담숲 방문 전 '지금 화담숲' 클릭하여 꽃이 어느 정도 개화했는지 확인 필수

WEB - 관람안내 > 지금 화담숲 클릭

모바일 - 지금 화담숲 클릭

경로, 청소년, 어린이 입장 시 신분증 등 확인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결제 금액)
성인 9,000원
경로 (만 65세 이상) 7,000원
청소년 (중-고등학생) 7,000원
어린이 (24개월-초등학생) 5,000원

사이트가 잘 되어 있어 쉽게 예약 가능합니다.

 

저는 3시에 봐서 4시 타임을 예약했는데

후기들 보니 해가 지면 사진이 이쁘게 나오지 않아

낮에 가는 것을 추천하더라고요.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꽃이 없다는 겁니다....

아래에서 이야기할게요!

 

우선 차를 타고 부랴부랴 화담숲으로 고고!

주차는 최대한 위쪽에 하세요!

내려서 조금만 걸으면 바로 입구거든요!

주차장 들어가면 쭉 점점 올라가는 쪽에 주차하면 됩니다.

어쩐지 앞쪽은 자리가 많이 남아있어요.

 

저는 위라고 생각하고 중간에 했었는데 걸어서 올라가야 했어요.ㅋㅋ

왼쪽은 주차되어 있는 차가 보여요.ㅋㅋㅋ

올라가다 보면 매표소가 있는데 줄 서있는 분들은 모노레일 예약하려는 분이에요!

모노레일 대기가 1시간인가 그래서 모노레일은 과감히 포기!

옆에 분식이랑 음식 파는데 외부음식은 반입 불가라서

배고프지만 참고 옆에 편의점에서 음료수를 사 갑니다.

음료는 반입이 가능하더라고요!

안에 화장실이 없을까 봐 혹시 몰라 화장실 들립니다!

(안에 화장실 있어요!ㅋㅋㅋ)

※ 반입금지 물품 ※

주류 / 음식물 / 돗자리 / 담배 / 라이터 / 채집 도구 / 놀이기구류 / 삼각대 / 드론

삼각대 주의하세요!

저는 모르고 가져갔는 데 사용하지는 않았어요.

제가 간 기간은 수선화 축제 기간이었어요.

그래서 꽃이 엄청 폈겠다 기대하면 입장합니다.

 

입장 시 카카오톡으로 온 QR 코드만 보여 주면 끝입니다.

스탬프 투어 완료 시 꽃씨를 주더라구요!

그래서 입구에서 팜플랫을 챙겨서 들어갔지요!

처음 간 곳은 화담숲 민물고기 생태관!

물고기들도 있고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스탬프 투어를 위해 쭉 한 바퀴 돌았는데

가족/연인/친구 모두가 놀러 왔더라고요!

산책로도 잘 돼있어서 유모차 타는 아기들도 있었어요.

그만큼 길이 잘되어 있다는 거죠!

 

다만, 저 때는 꽃이 많이 피지 않았어요...

가려면 6월쯤에는 만개하지 않을까 생각하면 돌아다녔어요!

(그런데 사람은 엄청 많더라구요!)

 

사진 보여 드릴게요!

하트 다리가 있는데 다들 인증샷을 찍느라 사람들이 많았어요!

꽃이 많이 없기는 하죠...?ㅋㅋㅋ

처음 갔는데 개화하지 않은 꽃이 많아서 아쉬웠어요!

수선화 축제답게 수선화는 만개했어요!

역시 주인공 다워요!

수선화 보면 포켓몬스터 별가사리 진화 버전인

아쿠스타 생각나지 않나요?

완전 똑같이 생겼어요!ㅋㅋㅋ

#아쿠스타

다들 보시면 공감할 거예요!ㅋㅋㅋ

제가 제일 이쁘게 보았던 자작나무 숲

너무 이뻐가지고! 현실 같지가 않았어요!

완전 가짜 꽃 같지 않아요?

저는 여기가 제일 이뻤어요!

요렇게 인증샷도 찍었지요!

화담숲에 조망인데 스키장으로 사용해서 인지 엄청 길어요!

오늘 뿌에서 좀 아쉬웠지만 뻥 뚫려있어요!

여기에 포토존인 유리다리가 있는데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날이 뿌에서 저는 옆에서 찰칵했지요!

꽃이 다 피지는 않았지만 산책 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여유롭게 산책하면 1~2시간이면 완전히 돌 수 있어

넉넉하게 잡고 오시면 돼요!

모노레일 타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스탬프 투어 정말 좋아해서 신나게 찍고

씨앗 받을 생각에 기대하며 갔는데ㅜㅜ

17:00 이후에 기념품 수령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스탬프는 얻고 씨앗은 받지 못했어요! 엉엉

일찍 올걸 화담숲 내부 주막에서 전이랑 먹으려고 했는데 이미 다 끝나서ㅜㅜ

아무것도 먹지 못헀어요!ㅜㅜ

배고픈 채로 다른 식당을 향해 갔지요... 아쉬워

담에 꼭 다시 갈 거예요!

▶ 화담숲 끝나고 간 중국집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왕비성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 모하지 하다가 화담숲을 갑자기 놀러 갔어요! 사실 화담숲 내에 주막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했는데 7시면 다 문을 다 닫더라고요... 그걸 모르고 4시에 도착했었

dnziz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