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전라남도] 여수시 여수 진남횟집

우대장 2021. 6. 23. 23:25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여수 여행 1일 차 저녁으로 먹은 몸보신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새조개도 여수에 10 미이나 지금은 철이 아니고 이미 먹어봐서

하모(=갯장어)샤브샤브를 먹기로 했어요.

 

여수 10 미 : 돌산갓김치, 계장백반, 서대회, 여수 한정식, 갯장어회/갯장어 샤브샤브

                     굴구이, 장어구이/장어탕, 갈치조림, 새조개 샤브샤브, 전어회/전어구이

 

이 식당 검색하면 물회 맛집으로 나오는데 갯장어 집이기도 한가 봐요.

사실 물회도 먹고 싶었는데 해상 케이블카 타기로 해서 시간이 안되어 SKIP!

 

첫 경험한 하모(=갯장어) 샤브샤브 후기 시작합니다.


진남횟집 돌산본점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46

운영시간 : 매일 10:30 - 22:00

 

이동경로 : 택시 (돌산공원 → 진남횟집) [10분 이내]

대기시간 : 19:52 입장 → 20:24 반찬 세팅 → 20:44 갯장어 (1시간...?!)

방문인원 : 4명

방문시간 : 20201-05-29 19:58 식당 입장

 

 

여기 식당을 제일 기대했는데 그 이유는 사진을 보면 물회 비주얼이 장난 아닌 거예요.

그런데 가격은 너무 비싸고 비주얼을 장난 아니고 가고 싶지만 갈 수 없던 곳이었는데

친구랑 저녁 먹기로 해서 4인이라 가게 되었어요!!!

(기대 기대)

 

우선 돌산공원에서 일몰 보는데 일몰 시간 좀 걸리잖아요.

새로 만난 친구도 있어 어색하니 분홍 하늘 다 못 보고 식당으로 빠르게 무브 무브!

택시 타고 도착하니 웨이팅이 있어서 아니 이걸 어쩌나...

9시까지 케이블카 운영한다 해서 그전에 가야 되는데

우선 다른데 찾으면서 기다리는데 생각보다 빨리 들어갔어요.

 

내부가 엄청 컸거든요. (반전이 기다리고 있어요.)

 

우선 메뉴판을 보고 하모샤브샤브 중 주문이요.

물회 주문하고 싶었는데 2차 먹기로 해서 중자만 주문했어요!

 

그런데 주문하고도 한참이 지나도 밑반찬이 안 나오는 거예요...

먼저 들어가신 분들도 아직 안 나와서

곧 나오겠지 하다가 30분 뒤에 밑반찬이 나왔어요.

자리만 빨리 앉았지...

밖에서 기다리는 거랑 다름없더라고요.

 

근데 밑반찬 어마어마하죠.

중자라서 3인 기준인지 3개씩 나오더라구요!

반찬이 어마어마해서 자리가 너무 좁았어요.

배 안 부른 것들만 미리 먹었어요!

잎새주는 처음 먹는데 진짜 순하고 맛있더라고요?

오히려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이자슥 괜춘네 하지만 내 짝꿍 청하와 함께...ㅋㅋㅋ

 

근대 이렇게 먹다가 20분 기다리니 하모(=갯장어)가 나왔어요.

(케이블카가 아님 상관없는데 마음이 불안한?)

오 진짜 처음 먹어 보는 거예요!

먹는 방법 물어보니 끓는 물에 깻잎/부추/팽이버섯 넣다가 바로 빼고

하모(=갯장어) 넣었다가 꽃처럼 피면 양념 찍어서 먹으면 돼요!

이렇게 말리면 싸 먹으면 되는데 진짜 저는 맛있었어요.

그런데 다들 잘 먹지는 못하더라고요.

정말 건강한 맛에 맛있는데...?

저는 진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또 먹고 싶어요!!!

음식이 늦게 나와서인지 서비스로 산낙지 주셨는데 맛있었어요.

시간이 없는 관계로 오래 못 먹고 바로 일어났어요.

그래서 급하게 택시 잡고 ㅜㅜ사진도 많이 못 찍었어요!

 

4인 방문 기준 가격 : 133,000원

하모(=갯장어)샤브샤브 중(120,) + 잎새주(4,) X3 + 청하(5,) X1 = 133,000 원


SNS에 올려서 소주 1병 서비스로 받았어요!

 

하모(=갯장어)샤브샤브는 처음 인대 먹느라 정신없어서 사진이 없네요..?

싸 먹으면 깻잎 향도 나고 진짜 맛있어요.

보양식이래요 이거! (가격은 비싸지만...)

같이 먹은 친구들은 자극적이 맛이 아니라 그냥 그래 보이긴 했어요

하지만 제 잇 맛엔 굿!!!

원래 면이나 죽도 넣어야 했는데 시간 관계상 생략 ㅜㅜ

 

아니 우리가 여태 케이블카 타려고 급하게 갔잖아요.

근대 문 닫아서 결국 못 탓어요....

 

여유롭게 먹고 나올걸 이거 다시 먹으러 갈 거예요!!!!

시간에 여유가 있었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아요.

술 먹어도 건강해지는 안주였어요.

저는 완전 호!!!

 

저희 개인적인 맛 평가!
★★★★☆
(보통은 ★★)

여수에 왔다면

새조개 철에 새조개

하모(=갯장어) 철에 하모(=갯장어)

음식은 맛있지만 너무 늦게 나와서 평점에 영향이...

어느 식당을 가든 한 번 드셔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