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 중구 하동관 명동본점

우대장 2022. 3. 13. 20:58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1월에 갔던 몸보신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사진은 많이 못 찍었어요.ㅋㅋㅋ)
여기는 이미 유명했지만 전지적 참견 시점에 나와서 더 유명해진 곳 같아요!
어딘지 다들 아실 것 같은데 바로 시작합니다!


1인 방문 가격 : 20,000(곰탕 20공)
#곰탕#몸보신#신기한고기#내포
건강한 비싼 음식!
국물도 맛있고 고기도 쫄깃쫄깃해요!
냉수도 한잔 하고 팟지만 시간이 없었네요!
고기랑 국물이 맛있어요!
몸이 보양되는 느낌!

TIP. 선불입니다! 

<곰탕 먹는 방법> 꼭 보고 가세요!

국물 리필 가능/무료

저희 개인적인 맛 평가!
★★
(보통은 ★★)
아직 저에 벌이로는 사치지만
꼭 한 번 방문해 보세요!!!
🥗🍲😋


하동관 명동 본점

위치 : 서울 중구 명동 9길 12
운영시간 : 월-토 07:00 - 16:00 일요일 정기휴무

방문일자 : 2022-01-06

하동관 직영점 : 명동 본점 / 코엑스몰 지하 1층 / 국회의사당역점 / 여의도역점

 

하동관은 명동점이긴 하지만 을지로입구역 을지로 3가 역에서도 가까워요!
저는 을지로 3가에서 출발했지요! 걸어서 가다 보면 금방이에요!

저는 처음 가는 곳인데 유명하더라구요.
(같이 간 일행이 옛날과는 맛이 달라졌다는데 옛맛을 모르니...ㅋㅋ)
저는 기대하고 갔어요!

기와집 같은 게 보이더라구요! (분위기 GOOD!)
글씨체부터 외관까지 맘에 들었어요!

하동관 입구에 들어서면 온도 체크+방문등록을 하고 메뉴판을 봤어요!
선불이기 때문에 바로 주문 후 결제하면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주문 방법은 아래에서 다시 설명해 드릴게요!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지는데 저는 1층에서 먹었어요!

저는 20공 주문해서 먹었는데
포스팅하려고 홈페이지 찾아보니 먹는 방법 자세히 나와 있더라구요.
이럴 줄 알았으면 미리 보고 갈걸ㅜㅜ
여러분들은 꼭 참고하시고 가세요!

하동관 페이지에서 '곰탕 이렇게 드세요!' 클릭하면 하기 내용 볼 수 있어요!
해당 페이지 내용 붙여 넣기 해서 보여드릴게요!

하동관 곰탕 | 하동관 (hadongkwan.com)

 

하동관 곰탕 | 하동관

 

www.hadongkwan.com

<곰탕 먹는 방법>
주문 1. 보통과 특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

보통 한 가지 종류의 고기를 선택. (기본 고기)
한 가지 또는 두 가지 종류의 고기를 선택. (기본 고기와 내포)
맛배기 (메뉴엔 X) 보통에서 밥의 양을 줄이는 대신 고기를 더 넣은 것.
기본적으로 하동관 곰탕은 소화가 잘 되도록 마른 밥을 불려 미리 담아놈

주문 2. 고기를 더 먹고 싶다면 열두 공부터 스무공까지 양에 맞춰 주문

열두공~스무공은 손님들이 만든 메뉴로, 열두공(12,000원)은 특보다 고기의 양이 많습니다.
열두공부터 스무공까지 숫자가 높아질수록 고기의 양은 점점 늘어납니다.
스무공은 수육을 주문하기엔 양이 부담되는 손님들께서 많이 드시는 메뉴입니다.

주문 3. 깍국 / 통닭

깍국 깍두기 국물을 줄인 말. 곰탕을 드실 때 깍국을 살짝 부어 드시면 개운한 맛.
통닭 뜨거운 곰탕 국물에 날계란을 풀어 먹는 것.

주문 4. 냉수

따끈한 곰탕 국물에 술 한 잔 생각 나시면 ‘냉수’를 주문. (‘냉수’ = 소주)
냉수를 주문하시면 맥주잔(글라스잔)에 반 병 정도의 소주를 담아 드립니다.

주문 5. 보리차

기름진 음식을 드신 후에는 보리차가 좋습니다.
고소한 보리차 한 잔은 입안의 텁텁한 느낌을 없애고 소화를 도와줍니다.

주문한 음식 '20공'이 나왔어요!
'곰탕 + 김치 + 깍두기 + 간장' 이렇게 나와요!
코로나로 인해 개인당 반찬접시가 하나씩 나와서 깍두기 반 김치 반 들어 있어요!

먼저 국물을 한 번 먹고 파를 넣어서 먹으면 된데요!
그리고 먹다가 마지막에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먹으면 돼요!

국물 밑에는 밥이 말아져 있어요!
저는 국물도 한 번 더 리필해 먹었어요!
후 아주 시간이 없어서 1번밖에 못 했어요...
더 못 먹어서 너무 아쉬워요...
아직도 생각납니다....ㅜㅜ

급하게 나가 다 먹은 사진도 없지만 비싸지만 만족했던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