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중구 오징어불갈비찜 을지로전주옥🦑

우대장 2024. 4. 15. 23:38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짝꿍이 을지로에 데리러 왔어요.
짝꿍이 저보다 을지로 식당을 더 많이 아는데
이곳을 안 가봤다 하여 데리고 갔죠.
저도 오랜만이라 잊고 있던 식당 소개합니다.


2인 방문 가격 : 24,000원
식사 오징어 불갈비찜 2인
= 24,000원
#이사#맵지만#맛은있음
매움 맵긴 함 나는 괜찮지만
맵찔이는 주의!
갠적으로 여기 들어간 고기가 맛있지만
오징어를 다들 더 좋아함.
 점심으로 맛도 있고 동태탕도 맛있음!
★★★☆☆[2.5]
(보통★★)
고추로 맛있게 매움!
맵찔이는 주의!


을지로전주옥

📍 서울시 중구 충무로7길 19 1층
⏰ 월-토 11:0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02-2279-1710
🧷 단체이용가능
 
이동경로 : 을지로 3가 도보 3분
대기시간 : X
방문인원 : 2명
방문시간 : 2024-04-04 19:35
 🥵

을지롤 나보다 잘 아는 짝꿍이 안 가본 식당이 있어 바로 데리고 갔죠.
이사를 갔는지 위치가 바뀌었더라고요.
이사가고는 처음이에요.
원래 노포감성이 있었는데 이제는 어엿한 새 가게로 변했어요.
 
 을지로3가 1번 출구 앞에 바로 위치해 있어요.
 간판도 바뀌어서 못 알아봤잖아요.
그 느낌이 아니지만 음식이 맛있었으니 방문했어요.
입구는 번쩍번쩍 크게 있어요.
문 앞에 메뉴판도 있으니 들어가기 전에 메뉴 한 번 쓱 보세요.


내부 메뉴판엔 사리, 주류가 포함되어 있어요.

728x90

오징어 불갈비찜만 생각하고 왔는데 안주류/식사류로 나뉘어 있더라구요.

 

안주류 : 식사류보다 양이 더 많고, 볶음밥 가능
식사류 : 안주류보다 양은 적고, 볶음밥 불가

하... 볶음밥 국룰인데 고민이 되더라구요.
하지만 우린 술을 안 마실 거 기 때문에 결론은....

식사류
오징어 불갈비찜 2인
주문이요!


내부는 넓어요.
지금 시간엔 사람이 없어서 안고 싶은데 앉았죠!

주문을 하면 밑반찬을 가져다주세요.
밑반찬은 리필이 됩니다.
미역줄기, 계란찜, 김치, 도토리묵입니다.
밥반찬으로 아주 좋아요.😋

밥은 따로 주문하는 줄 알았는데 2인메뉴에 밥도 포함이라 좋았어요.
밥은 건강한 흑미밥!

오징어불갈비찜이 나왔어요.

이건 끓여서 먹어야 해요.

오징어불갈비찜 2인 (식사) 24,

뒤집으면 고추가 우수수 이래서 불🔥이 붙었나 봐요.

당면이 끓으면 당면부터 먹으면 되는데

고츄가 우수수 딸려와서 매워요.ㅋㅋ

당면이 육수를 흡수하지만 당황하지 마세요.
⭐️육수 리필 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저녁이고 사람이 한산했는데 오징어는 잘라주지 않았어요.
메뉴판에 '바쁜 점심시간은 오징어를 잘라주지 못한다.'로 되어 있어

저녁에는 잘라주나 했더니 ㅜㅜ
사장님이 다른 테이블 잘라주시더라고요ㅋㅋㅋ
전 짝꿍이 잘라줬어요.

당면, 떡, 파, 양파, 불갈비, 오징어가 들어 있어요.

당면 먹을 때 우수수 딸려온 고추 때문인지 짝꿍은 매워했어요.

짝꿍은 맵찔이 ㅠㅠ

만약 맵다면 계란찜과 같이 먹으면 됩니다.

 

저는 여기 고기가 더 맛있긴 했는데
짝꿍은 고기에 오돌뼈가 있어서 오징어위주로 먹었어요.
취향껏 주문해서 먹으면 됩니다.

식사로 주문해서 볶음밥은 안되지만
남은 밥 넣고 비벼먹었어요.
이것도 맛있지만 배가.... 너무 불러요.

도토리묵이랑 계란찜은 한 번 더 리필했지요.
2인 식사도 배불러요.
맵찔이를 위해 동태탕을 주문할 걸 생각했지요.
동태탕도 맛있었는뎅ㅋㅋㅋ
잘 먹고 갑니다.
🥵 (휴지 보세요.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