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먹고놀자

[서울시] 종로구 대련집

우대장 2024. 4. 1. 22:45

안녕하세요. 우대장입니다.
오늘은 모 먹쥐?
안 가봤지만 주위에서 많이 간 집으로 향합니다.
맛집인데 줄이 길어서 먹기 힘들다던데
두구두구
오늘 날씨와 어울리는 식당으로 고고!
오늘 날씨 : 춥고 우중충 결국 오후에 비 옴. ☔️


3인 방문 가격 : 47,000원
보쌈 대(29,) + 사골칼국수(9,) X2
= 47,000원
#노포감성#아재입맛저격#국물맛집
혼자서 칼국수 먹으러 오는 사람이 많은데 왜 인지 알겠다.
저녁에 오면 아주 배 터져서 갈 것 같은 그런 집
아저씨들이 애정할 맛집.
아재 입맛인 내가 인정함ㅋㅋㅋ
국물이 진짜 끝내줌.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다.
😳
★★★★☆[3.5]
(보통★★)
그 국물이 생각나네여...🫠

칼국수 먹으세요.


대련집

📍 서울시 종로구 종로16길 37
⏰ 월-토 11:00 - 21:30
14:30 - 17:00 브레이크타임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02-2265-5349
🧷 남/여 화장실 구분, 단체이용가능
 
이동경로 : 을지로3가에서 도보 10분

(종로3가에서는 도보 6분입니다.)
대기시간 : 3분
방문인원 : 3명
방문시간 : 2024-03-25 11:28 

 

 

 우중충한 하늘 곧 비가 올 것 같은 그런 날.
바람도 차고 먹고 싶은 메뉴는 없을 땐
맛집을 찾아가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가본 적은 없는 식당으로 고고🏃‍♂️🏃‍♀️🏃
 
기다려서 먹는다고 들어서 급하게 걸어갔죠.
그래서 사진도 못 찍었어요. ㅠㅠ
들어갔는데 짧은 웨이팅이 있던데
지금 보니 11시 오픈이라서 잠시 자리정리로 기다린 것 같아요.

따로 이름을 적거나 하지는 않아요.

줄 서면 1층인지, 2층인지 안내해죠요.

1층이 만석인지 저이는 2층으로 갑니다.
2층이 있는지 몰랐는 데 있더라구요.

미로 같은 곳이에요! 👁‍🗨
1층은 신발 신고 앉지만 2층은 좌식입니다.

2층 계단은 가파르니 조심하세요!

2층 주류 냉장고엔 막걸리가 없었는데 1층에 있더라구요.

저는 점심이라 술은 안 시켰지만 2층 앉으신 분들은 기억하세요.

728x90

3명이라서 보쌈 小에 칼국수 3개 주문하려고 했는데

보쌈大 칼국수 2개로 추천해 주셔서 그걸로 했어요.

칼국수는 인원수에 맞게 그릇에 나눠준다고 합니다.

다른 테이블 들어보니 2인은 안 나눠준다 했는데

나눠주셨더라구요. ㅋㅋㅋ

생배추보쌈 大 + 칼국수 2개
주문이요!

 

계산서에 보쌈 小, 보쌈 大, 북어찜, 파전, 칼국수만 적혀있어요.

물어보진 않았지만 점심메뉴인가 생각했죠.

자리에 앉으면 세팅해 줍니다.

김치, 무김치, 새우젓, 된장, 마늘, 앞접시, 수저

추가로 알배추가 나옵니다.

알배추에 된장 찍어먹음 너무 맛있어요.

고기 나오기 전에 배추 다 먹을 뻔했잖아요.

된장이 너무 맛있어요!!!

생배추보쌈 450g 大 (29,)

고기가 먼저 나오고 배추에 싸 먹습니다.

고기가 엄청 크게 나와요!

막고기 같은 느낌이랄까?ㅋㅋㅋ

 

옆테이블이 小자였는데 大자랑 차이가 없는 기분..?

약간 어림짐작으로 주시는 것 같은데

크기 차기가 없는 것 같고 의아하긴 해요.

총합계금액 차이가 없어서 상관은 없어요.

 

보쌈은 맛은 있지만 오 찐맛집이다라는 느낌은 없어요.

일반적인 보쌈 느낌이에요.

사골칼국수 (9,)

칼국수 2개를 3개로 나눠서 주는데

양 엄청 많죠...?

 

칼국수가 먼저 나왔는데 사장님이 너무 바쁘셔서

좀 늦게 주셨어요.

여긴 진짜 정신없이 바쁘더라구요.

점심시간에는 이런 건 다 이해해야 해요. 😥

 

칼국수 국물은 진한 크림수프를 떠먹는 맛이랄까?

이 맛 모지?

진짜 진한 국물 맛!

아니 술도 안 먹었는데 해장이 되는 기분이었어요.

진짜 엄청나게 맛있어요...

여긴 진짜 칼국수 찐 맛집이었어요.

칼국수만 먹으러 오는 사람들이 있던데 역쉬나...

진짜 맛있어요...👍

 

여기 김치도 맛있는데 셀프로 갔다 먹으면 되는데

저이는 3번이나 갔다 왔습니다.

칼국수에 김치는 진짜 어울려요.

후 너무 맛있었는데 양이 너무 많았어요.

남긴 게 아쉬워요.

그리고 먹는데 땀이 절로 나요.💧

국물 진짜 굿굿!

잘 먹었습니다.

알고 보니 또한 집에도 나온 곳이더라구요!

반응형